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는 지난 1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ㆍ비즈니스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40여명의 교육생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본개념에서부터 실질적인 창업 준비까지 총 12회차(기본과정 6회차, 비즈니스과정 6회차)로 진행된다.
기본과정에서는 지역의 사회문제, 사회적경제 제도, 사회적기업가 스토리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이후 비즈니스과정을 통해 사회적기업가 정신, 비즈니스모델캔버스 이해 및 작성 등 실질적인 창업 준비를 위한 교육이 운영된다.
특히, 비즈니스과정 마지막 회차에서는 지금까지 준비된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하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창업 실현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기본과정과 비즈니스과정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2025년 양주시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선정된 팀에게는 1천만원의 창업지원금과 전문가 코칭의 혜택이 제공된다.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이번 아카데미가 실질적인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 기반 지역 경제 활성화의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체계적인 후속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