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25일, 교육생들의 화합과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현장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학습에서는 교육생들이 주상절리길을 걸으며 철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했다. 특히, 주상절리의 독특한 지형과 주변 경관은 교육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깊은 인식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딸기 농장에서의 체험 활동을 통해 교육생들은 동심으로 가득한 마음으로 자연과 교감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을 강화하고, 자연 속에서의 힐링과 배움을 동시에 경험했다.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2025년 상반기에 감성숲 놀이전문가 1급 자격 과정, 바리스타 2급 자격 과정, 영어단어지도사 과정, 유튜브 온라인 창업 클래스, 실전 라이브커머스 교육, 보드게임지도사 1급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정규과정 165명의 중장년이 참여하고 있다.
염일열 센터장은 “우리 세대는 그동안 가족과 사회를 위해 헌신하며 살아왔으며, 이제는 나 자신을 위한 시간도 소중히 여길 때라 말하고, 그동안 열심히 살아오신 베이비부머 세대들에게 희망과 기쁨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정대학교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세대(1955~1985년 출생)를 대상으로 행복한 미래설계와 재사회화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종합상담 서비스, 일자리 정보 제공과 함께 중장년의 특성과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지역사회에서 중장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누리집(yangju4060.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31)860-5104~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