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소방서(서장 문태웅)는 최근 열린 2025년 경기도북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종합 3위(장려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의정부소방서는 2025년 4월 2일부터 11일까지 실시한 ‘2025년 경기북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응용구조 분야 1위, 구급전술 분야 1위, 구급개인술기 1·2위, 화재조사 분야 2위 등 여러 부문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으며,
경기북부 전체 11개 소방서 중 장려상(3위) 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경기북부대표 선발을 목적으로 북부소방재난본부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의정부소방서는 화재, 구조, 구급, 화재조사 등 총 5개 분야에 출전하여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구조와 구급 분야에서는 최우수 성적을 기록하여, 의정부소방서의 탁월한 현장 대응능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문태웅 의정부소방서장은 "의정부소방서 대표로서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고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낸 모든 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회 성적에 걸맞은 실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 성과를 바탕으로, 의정부소방서는 구조분야, 구급팀 전술분야, 구급개인술기 분야 총 3개 종목에서 총 12명의 대원들이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에 경기북부 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