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정부여고 졸업 고대 법대 졸업 고대 법학연구원 연구원 본지 자문변호사 |
몇 해 전 ‘Secret’이라는 책이 발간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책의 주요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인생의 커다란 비밀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이란 비슷한 것끼리 끌어당긴다는 뜻이다. 따라서 어떤 생각을 하면 그와 비슷한 생각들이 떠오르게 된다.
생각에는 끌어당기는 힘과 주파수가 있다. 어떤 것을 생각하면 그 생각이 우주로 전송되고, 이는 자석처럼 같은 주파수에 있는 것들을 끌어당긴다. 전송한 것들은 모두 원점, 즉 당신에게 돌아간다. 당신은 인간 송신탑처럼 생각으로 특정 주파수의 파장을 전송한다.
인생이 달라지기를 바란다면, 생각을 바꿔서 주파수를 바꿔라. 현재의 생각이 미래의 삶을 만들어낸다. 가장 많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대상이 삶에 나타날 것이다. 생각은 물질이 되어 나타난다.
당신이 원하는 대상에 생각을 집중하고 그 집중력을 유지하면, 그 순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으로 그 대상을 불러들이고 있는 것이다. 끌어당김의 법칙은 ‘않아’, ‘아니’, 혹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 당신이 부정어를 말할 때, 끌어당김의 법칙은 이렇게 이해한다.
“이 옷에 먹을 걸 흘리지 않으면 좋겠어.”
-“이 옷에 먹을 걸 흘리고 싶고, 다른 것도 흘리고 싶어.”
“다투기 싫어.”
-“더 많이 다투고 싶어.”
따라서 항상 좋은 것을 생각하고 끌어당겨야 한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라는 책에도 “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라는 글귀가 나오는데, 같은 맥락인 듯 보인다.
요는 우리가 무엇인가를 아주 간절히 바라면(이왕이면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그것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언뜻 황당하게 들릴 수도 있는 이야기지만, 저자는 풍부한 실례를 들어가면서 우리 모두 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도록 친절하고 애정 어린 설명을 하고 있다.
저자의 말에 따르면 끌어당김의 법칙은 알라딘의 요술램프에 나오는 지니처럼 우리 소원을 모두 들어준다. 간단한 3단계-구하라, 믿어라, 받아라-를 활용하여 원하는 것을 창조할 수 있는데, 예컨대 몸무게를 줄이려면 ‘몸무게를 줄여야 해’라는 생각에 집중하지 말고 대신 완벽한 몸무게에 집중해서 완벽한 몸무게가 되었을 때의 느낌을 미리 느껴야 한다고 한다. 그러면 그 상태가 끌려온다는 것이다.
우주가 우리의 소원을 이뤄주는 데는 시간이 걸리지 않고, 천원을 나타나게 해주는 일이나 10억을 나타나게 해주는 일이나 우주에게는 같다고 한다. 작은 일을 끌어당기겠다고 강력하게 의도하고 자신에게 끌어당기는 힘이 있음을 경험하고 나면, 더 큰 일들도 창조해낼 수 있고, 하루가 어떻게 되기를 바라는지 미리 생각하여 하루를 창조하다보면 인생을 의도적으로 창조할 수 있다고 하니 말로만 들어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일이다. 결국 마음의 힘, 긍정의 힘을 강조한 내용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말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는 매우 어렵다. 실천하기 어렵기 때문에 그 결과가 더 달게 느껴질지도 모를 일이다. 오늘부터라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활용하여 하루를, 인생을 스스로의 힘으로 창조해 보는 것은 어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