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농협은 1월27일 농협 2층 대회의실에서 제15대 김무기 조합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무기 조합장은 이번에 3선이 됐다.
취임사
존경하는 백석농협 조합원 여러분!
부족한 저를 백석농협 조합장으로 다시 한번 취임하게 하여주신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여러분들이 저에게 주신 무거운 책무에 대해 모든 역량과 성심을 다하여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농업인의 현실은 개방의 파고, 실질적인 농가소득 감소, 늘어나는 농가부채의 악순환으로 주름의 골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단 한시도 긴장의 끈을 늦출 수 없는 절박한 현실에 처해 있습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농협경영과 농촌경영을 함께 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짊어지게 된 것은 새로운 각오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라는 책무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저의 책무는 백석농협의 주인이신 조합원이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일과 조합의 자산을 보호하고 성장 발전시키는 일입니다. 아울러 우리 농협에 종사하는 모든 임직원들의 생활 터전인 이 곳을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즐거운 직장으로 만드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저는 임직원 여러분께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진정으로 조합원을 위하는 일꾼이 되는 것입니다.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조합원의 입장에서 조합원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실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임직원 여러분의 존재가치는 조합의 주인이신 조합원에게서 나옵니다. 조합원이 불행해지는데 임직원은 행복해질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주었으면 합니다. 무한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임직원 여러분이 변해야 하고 앞장서야 합니다. 마지못해 일하기보다는 스스로 찾아 하는 창의적인 자세가 되어 있을 때 백석농협을 최고의 농협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조합원님들에게도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백석농협의 주인은 여기에 계신 모든 조합원님들입니다. 주인된 입장에서 조합원인 내가 조합 발전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를 한번쯤은 생각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백석농협 40년사 책자 발간식에서 말씀드렸듯이 차질없이 복지지점이 개점되었습니다. 이어 저온저장고·농기계수리센터를 포함한 경제사업소 준공은 현재 양주시청에 서류가 접수되어 있는 상태이며, 하나로마트 증축은 차질없이 이행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국에서 앞서가는 선진 복지농협 달성을 앞당기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고견을 언제 어디서든 열린 마음으로 경청하여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깊이 새기면서 그 뜻을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선거에서 저와 선의의 경쟁을 하여주신 다른 후보님들의 공약에 대해서도 면밀히 검토하여 실행 가능한 것은 화합의 자세로 농협 사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습니다.기쁜 일은 조합원 여러분에게 돌리고 험한 일, 궂은 일은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