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5.04.01 (화)
 
Home > 칼럼 > 송일락의 행복칼럼
 
격려하며 삽시다
  2012-02-16 10:11:37 입력

▲ 송일락/양주사랑교회 목사
요즘 아파트 주변에는 들고양이들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고양이들이 교통사고가 많은 이유는 건널목이나 도로를 건널 때, 고양이가 보기에 차는 거대한 소음과 라이트의 밝은 불빛으로 자신을 쫓아오는 것 같아 길 한복판에 얼어붙듯이 멈춰 서버립니다. 그 공포심으로 평소의 신경이나 활동력을 빼앗겨 버리거나 다시 덤빌 태세를 벌인다는 것이 그만 그 자리에서 뻔히 교통사고를 당하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적에게 뒷모습을 보이지 않는다는 습성 때문에 멈추어 섰다가도 곧바로 뛰어가다가 차에 치어 죽는 것입니다. 차 바퀴 뒤에 숨어 뒤만 적에게 노출이 안되면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신경을 온통 앞에만 쓰다보니 뒤에서 차가 소리를 뒤로 후진해도 못 알아보고 그 자리에서 사고로 죽는 것입니다.

이런 것은 고양이가 본디 몸에 익히고 있는 습성에서 온다고 생각되어집니다. 날쌔게 사냥하는 습관은 좋은데 시간도 안보고 절대로 뒤는 보지도 않고 돌아가지 않는 모습이 얼마나 어리석은 죽음을 가져오는지 잘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 고양이를 보면 그 어미는 부지런히 먹을 것을 구해다가 새끼 고양이들을 먹이는 모습이고 한 배에서 나온 누런 새끼 고양이들이 추운 날씨에 몸을 서로 맞대고 서로 의지하고 추위를 견디는 모습입니다. 이런 모습은 보기 참 흐뭇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교훈을 얻게 됩니다. “미물들도 저렇게 서로 돕고 의지하는데…” 사람들은 어려운 때일수록 서로 책임을 떼밀며 비난하기 바쁩니다. 다 빠져 도망가려 합니다.

동물 가운데 고슴도치는 피부에 가시가 많이 있어서 서로를 찌르기 때문에 모여 있을 수가 없습니다. 추워도 서로 떨어져서 덜덜 떠는 수밖에 없습니다. 사회가 고슴도치들의 모임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여러분, 서로 격려하기에 힘쓰기 바랍니다. 친절한 격려 한 마디는 진흙 구덩이에 빠진 사람에게 아주 훌륭한 밧줄이 됩니다. 어려움을 만난 사람을 위로하면 어려움을 만나기 이전보다 더 훌륭하게 살 수 있습니다. 우리가 헌혈을 하면 피가 필요할 때 우리도 도움을 받게 되는데 격려할 줄 아는 사람, 평소에 남을 잘 격려하는 사람이 필요할 때 격려를 받습니다. 격려는 격려를 확대 재생산합니다.

서울의 한 동네를 청소하는 미화원이 있었습니다.그는 항상 자신의 직업에 회의를 느꼈습니다.언젠가는 이 일을 그만두겠다며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낙심한 그는 하루하루가 지겹고 힘들었습니다.그런데 언제부턴가 청소부의 얼굴이 밝아졌습니다.마을을 청소하면서 콧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이 청소부를 변화시킨 것은 아내의 따뜻한 격려 한마디였습니다.“여보,나는 이 마을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당신이 정말 자랑스러워요.당신의 노고가 없다면 이 마을은 쓰레기로 뒤덮였을거예요.”

골리앗을 꺼꾸러뜨린 용장 다윗에게도 낙심과 좌절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사울왕의 시기와 미움으로 쫓겨다니며 마음이 지칠대로 지쳤습니다. 그때 그의 친구 요나단이 낙심한 다윗을 위로하고 격려했습니다. 성경은 ‘주 안에서 다윗을 강건하게 하였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 안에서도 요나단처럼 격려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지친 사람, 절망하는 사람, 두려워 하는 사람, 포기하려는 사람, 주저앉으려는 사람을 찾아 칭찬과 위로와 격려로써 주 안에서 강건하게 일으켜주는 그런 사람이 많아져야 합니다. 세상과 사단은 끊임없이 넘어뜨리고 주저앉게 만들지만 우리가 주 안에서 진실된 마음으로 격려하기 시작할 때 사단은 항복할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서로를 향해 진정한 격려자가 되기 바랍니다.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감동양주골 쌀 CF
 
민복진 미술관 개관
 
2024 양주시 도시브랜드 홍보영상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 ‘경기청
 경기도, 2035년 의정부 도시기본
 고암중, 2025 동두천양주 교육장
 의정부시, ‘길고양이 급식소 설
 의정부시, 지역사회 안전 위한
 의정부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
 회사 사정에 의한 휴직 명령
 경기도, 올해 벚꽃 수리산 등에
 경기도, 올해 고령자·치매가정
 경기도, 안동 산불 피해현장 찾
 나는 경기도 가평군 ‘노동안전
 양주시, ‘2025년 우수후계농업
 의정부시, 가용자원 총동원해 산
 강수현 양주시장, 해빙기 건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베트남
 강수현 양주시장, ‘2025년 3월
 어려움이 있는 곳에 먼저 갑니다
 의정부문화원, ‘제8회 문화가족
 의정부시, 택시 운수종사자 근로
 의정부시, 제80회 식목일 기념
 임태희 교육감, “직속기관은 경
 양주시, ‘2025년 치유농업 유관
 경기도교육청, 2026학년도 경기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정책,
 양주시, ‘2025년 양주시립회암
 의정부소방서, 소화기 한 대로
 “시민이라면 누구나”…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공공시장 판로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경
 양주시, ‘택시총량 자율조정 협
 
은현 정설화 조합장, 농협생명 BEST CEO 수상
 
양주농협, 상호금융대상 수상…종합경영평가도 6년 연속 1등급
 
“UBC는 약탈적이자 사기성 높은 사업 우려”
 
박형덕 시장, 퇴원한 다섯쌍둥이 가정 방문 축하·격려
 
장흥농협, 감자·고추 영농기술 교육 실시
 
양주축협 이후광 조합장, 농협생명 BEST CEO
 
인생 역전
 
회사 사정에 의한 휴직 명령
 
“의사의 설명도 중요한 진료 과정입니다”
 
나는 경기도 가평군 ‘노동안전지킴이’다!
 
양주축협, 양주지역 사회복지기관 1천만원 후원
 
 
 
 
 
 
 
 
 
 
 
 
 
 
섬유종합지원센터
 
 
 
신문등록번호 : 경기.,아51959 | 등록연월일 : 2018년 9월13일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팩스 : 031-838-2580 | 발행·편집인 : 유종규│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수연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