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농협(조합장 김무기)이 4월20일 오전 11시 경제사업소 준공식을 가졌다.
조합원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경제사업소는 백석읍 오산리 600-2번지 일대 1만1천27㎡에 2층 규모의 가동(농산물판매장, 농기계수리점, 회의실, 부품보관실)과 1층 규모의 나동(저온저장고, 공동선별장, 집하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백석농협은 2009년 12월 경제사업소 부지를 매입했으며, 2011년 8월 NH개발이 공사를 시작했다.
이날 김무기 조합장은 “경제사업소는 백석읍 및 양주 일원의 조합원과 농업인에게 영농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부족한 부분은 더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특히 조합원님들과의 약속을 실현하여 지역에 좋은 시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무기 조합장, 경제사업소 준공 인사말
공사다망하심에도 불구하고 백석농협 경제사업소 준공을 축하해 주시고자 참석하여 주신 현삼식 시장님·김성수 국회의원님·이종호 시의회 의장님 및 정창범 시의회 의원님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님들, 농협중앙회 양주시지부 이종명 양주시지부장님·각 학교 교장선생님들·각 단체 단체장님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백석농협 임원, 내부조직장, 조합원 그리고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단 말씀 드립니다. 이렇게 영광스런 자리에서 여러분께 인사 올리게 됨을 저희 임직원과 더불어 참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백석농협이 이(里)동조합 합병을 시작으로 창립된지 어언 40여년, 설립 당시 채 1억원도 안되던 예수금이 현재 약 2천억원에 이를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상호금융 대상 수상, 종합업적평가 우수상 3회, 5년 연속 클린뱅크 달성 등 뛰어난 경영실적을 바탕으로 도·농 복합형 지역농협 발전의 이상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는 백석농협 조합원 모두가 내 것이라는 마음으로 뭉쳐진 결과의 산실이라 생각됩니다.
백석농협 경제사업소는 2009년 12월31일 11,027㎡의 사업부지를 구입하여 약 2년4개월 만에 농산물판매장, 농기계수리점 1층 332.1㎡, 2층 167.87㎡ 저온저장고, 공동선별장, 집하장 1,150㎡로 공간 배치되어 준공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제사업소는 백석읍 및 양주 일원의 조합원 및 농업인에게 영농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조합원이 있고 농협을 이용하는 고객이 있기에 우리 백석농협은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저희 임직원은 농협을 이용하시는 고객을 더욱 정성껏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오늘 이 시설의 준공식은 부족한 부분은 더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특히 조합원님과의 약속을 실현하고 지역에 좋은 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약속의 의식이라고 생각하며 반드시 그 약속을 실천할 수 있도록 우리농협 임직원 모두는 함께 고민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드리겠습니다.
백석농협 40년사 책자 발간식에서 말씀드렸듯이 차질 없이 지난해 복지지점이 개점되었고 이어서 올해 저온저장고·농기계수리센터를 포함한 경제사업소 신축, 하나로마트 증축 등을 차질 없이 수행하였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전국에서 제일가는, 앞서가는, 선진 복지농협 달성을 앞당기겠습니다.
그동안 농업 농촌을 지키고 사랑해주신 1,800여 조합원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다시 한 번 백석농협 경제사업소 준공식에 참석하여 주신 여러 내빈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임원·내부조직장, 모든 조합원 및 백석농협을 사랑해 주시는 여러분의 건강과 발전 및 금년에도 풍년농사 지으시고 하시는 사업들이 일취월장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인사에 가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