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천시 청정지역 농장에서 안전성을 확보하고 과학적 사육방법과 철저한 위생관리로 육질과 육색이 뛰어난 최상급 토종 한우로 소비자의 입맛과 한판 승부를 하겠습니다.”
동두천시 생연2동사무소 앞 보민아파트 옆에 100여평 규모의 ‘뜨락 생고기 전문점’을 오픈하는 방영선 사장의 얼굴에 자신감이 넘쳐흐른다.
‘뜨락’은 토종한우와 35년 경력으로 주방을 지휘하는 김영환 주방장의 노하우가 하나되어 동두천에서 ‘최고의 한우 맛’을 손님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고 있다.
김 주방장은 “한우는 우리나라 고유 품종의 토종소를 말하는 것으로 국내산과는 차별성이 있다”면서 “뜨락에서는 연하면서 고소하고 감치는 맛이 일품인 최상급 한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자부했다.
또 “한우를 사랑하고 우리 것을 지키는 자부심으로 시작한다”며 “한 번 찾은 손님은 ‘진정한 한우의 맛’이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토종한우의 뇌는 소갈과 풍으로 생긴 현기증을 치료하고, 오장은 사람의 오장병을 치료하며, 간은 눈을 밝게 하고 이질을 낫게 하며, 심장은 건망증을 낫게 하고, 지라는 치질을 낫게 하고, 허파는 기침을 멎게 하며, 콩팥은 신장을 보하며, 위는 오장을 보하고 비위를 도우며 소갈을 멎게 하며, 천엽은 술독을 풀어주고, 쓸게는 눈을 밝게 하고, 뼈는 출혈증상을 다스린다고 한다.
또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고, 글로타민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육단백질 함량이 높고, 씹히는 맛과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손꼽히는 게 한우다.
뜨락 생고기 전문점은 한우모듬생고기(등심, 체크살, 안창살, 치맛살, 토시살)와 냉면, 쌈밥, 돌솥밥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야외장소인 정자에서 맛보는 한우는 그 맛을 더해주고 있다.
방영선 사장(무궁화라이온스 회원)과 직원들은 “최고의 맛과 최상의 서비스로 동두천에서 한우 전문점하면 ‘뜨락’이라는 명성을 쌓기 위해 손님 한 분 한 분에게 온 정성을 쏟겠다” 는 각오로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예약문의 866-5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