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12월4일 오전 10시 의정부시청 시장실에서 안병용 시장을 비롯한 박형식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 등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및 노․사가 합심하여 모은 연말연시 사랑 나누기 성금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소외 계층을 위한 사랑 나누기의 취지로 진행된 이번 성금 모금은 그간 경기북부의 대표적 공공극장으로서 문화향유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에서 벗어나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실질적인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자 의정부예술의전당 전 임직원의 뜻을 모아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에 모금된 총 320여만원은 지난 9월부터 새롭게 의정부예술의전당을 이끌고 있는 박형식 사장과 의정부예술의전당 노동조합의 특별성금 및 예술의전당 전 직원의 정성을 모아 마련됐다.
특히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앞선 10월에 1등으로 당첨된 럭키비씨 카드社의 기업복권 당첨금 1백만원 전액을 이번 성금 모금에 쾌척하며 소외된 이웃과 기분 좋은 행운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의미를 가지게 됐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새로운 리더십과 노사화합의 분위기 조성으로 한층 활기를 띤 의정부예술의전당의 기운을 대․내외적으로 느낄 수 있다.”라며 향후 꾸준하게 소외된 우리 이웃을 위한 문화 나눔 사업과 기부 및 봉사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의정부예술의전당 소외 계층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되어 의정부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계층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