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병무지청(청장 송인호)은 9월28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양주시 소재)에서 의정부시 등 4개 지방자치단체의 전시병무 업무 담당자를 초청하여 전시임무 교육을 하였다.
지자체 전시 병무업무 담당 직원의 업무수행능력 배양을 위하여 지난 4월 고양시, 파주시 지역 업무 담당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관내 11개 지방자치단체 전시임무 담당자 27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하였으며, 30일을 마지막으로 올해 전시 병무업무 수행 절차 교육을 마칠 예정이다.
송인호 지청장은 교육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유사시 신속한 병력동원을 위해 지자체 전시병무 담당자가 수행할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평소에도 병무행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이번 교육은 병력동원 업무 전문가를 초빙하여 국가 통합방위 업무 및 전·평시 지자체의 역할 등에 대하여 설명하였으며, 특히 교육을 통하여 전시 병무 담당자들은 국가동원 체계 및 병력동원 절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전시 등 유사시에 병무담당관이 수행해야 할 구체적인 업무를 숙지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지자체와 유대·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통해 지자체 담당자들이 전시 병력동원 업무를 충분히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우수강사 확보, 교육 자료의 개발 등 지속적으로 교육운영의 내실화를 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