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 시험인 2018년 9월 수능 모의평가(9월 모평)가 오는 9월5일 시행된다.
9월 모평은 수능 전 본인의 실력을 점검하고 출제 방향을 예측해 최종 점검할 수 있으며, 여름방학 동안까지의 학습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시험이기도 하다.
9월 모평을 대비하여 출판사 ㈜꿈을담는틀(꿈틀)이 기출 문제를 통해 문제 해법과 수능 만점 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기출 문제집 ‘밥 먹듯이 매일매일 시리즈’(밥 시리즈)의 교재별 집중 학습 방법을 제시했다.
‘밥 시리즈’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밥비)>,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처음 밥비)>,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법어휘(밥 문법어휘)>, <밥 먹듯이 매일매일 특급 어휘력(밥 어휘력)>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긴 지문 신유형 집중 학습 <밥비>, <처음 밥비>
<밥비>, <처음 밥비>는 지문 길이에 따라 ‘단(短) 지문-중(中) 지문-장(長) 지문’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문 길이별 훈련을 통해 긴 지문에 대한 독해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지문 구조화 연습을 할 수 있는 독해력 향상 프로그램 ‘제대로 독해법’과 문제별 유형 파악 및 접근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문제 해결력 향상 프로그램 ‘제대로 접근법’을 통해 비문학 독서의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
#문법 개념-내신-수능 문제 단계별 학습 <밥 문법어휘>
<밥 문법어휘>는 문법·어휘 개념부터 문제 적용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교재로, 수능에 꼭 나오는 ‘필수 문법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한 후 이를 적용해 ‘내신 기출 문제’와 ‘수능 기출 문제’를 풀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어휘력 향상 4단계 학습 시스템 <밥 어휘력>
<밥 어휘력>은 빈출 어휘, 다의어, 동음이의어, 관용어, 속담, 개념어, 주제별 한자 성어 학습을 통해 수능 1등급 어휘력을 완성할 수 있다. ‘어휘 제시-확인 문제-복습-실전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 <밥 어휘력>의 ‘4단계 학습 시스템’을 통해 어휘력을 다질 수 있다.
꿈틀 관계자는 “밥 시리즈만의 학습 플랜과 3독 3해 학습법으로 매일매일 꾸준히 국어 공부를 해 나가다 보면 9월 모평과 수능에서 목표했던 점수에 다다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밥 시리즈’ 관련 문의 및 다양한 학습 참고자료는 꿈틀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 ‘밥 먹듯이 매일매일 공부(http://cafe.naver.com/baps)’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