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 전문 교육 출판사 ㈜꿈을담는틀(이하 꿈틀)은 수능 국어영역 비문학 기출문제집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이하 처음 밥비) 개정 2판을 출간한다고 8월28일 밝혔다.
<처음 밥비>는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 해법과 수능 만점 전략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밥 먹듯이 매일매일 시리즈’(이하 밥 시리즈)의 비문학 기출문제집으로,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이하 밥비)의 예비 학습 교재이다. 길이별·수준별 4주 완성 권장 학습 플랜으로 자기 주도 학습을 수립해 비문학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이번 <처음 밥비> 개정판에는 2018학년도 3월, 6월 고1·고2 전국연합학력평가 핵심 기출문제를 반영하여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실전 문제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처음 밥비>는 ‘밥 시리즈’ 학습법인 ‘3단계 3독 3해 학습법’과 지문 길이별 ‘단지문-중지문-장지문’ 구성에 따라 자기 주도 문제 해결 능력 및 자기 주도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전 지문을 재수록하여 꼼꼼하게 지문 구조를 분석한 ‘선과 도형을 활용한 지문 분석’은 비문학 지문 분석 시간 단축과 문제 해결에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요약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처음 밥비>만의 독해력·문제 해결력 향상 프로그램 ‘제대로 독해법’과 ‘제대로 접근법’을 통해 제대로 된 지문 분석과 문제 풀이 능력을 완성할 수 있다.
꿈틀 관계자는 “비문학 독서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 고1~고2 학생, 비문학 독서를 어려워하지만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는 학생, <처음 밥비>의 지문 독해법과 문제 풀이법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학습해서 국어영역 1등급을 꼭 받고 싶은 학생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처음 밥비> 개정판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밥 시리즈’ 출간 소식과 이벤트, 다양한 학습 참고 자료는 네이버 카페 ‘밥 먹듯이 매일매일 공부(http://cafe.naver.com/bap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