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교육출판사 ㈜꿈을담는틀(이하 꿈틀)은 예비 고1, 고1 학생들이 최신 기출 문제를 통해 영어독해의 기본기를 쌓을 수 있는 기출 영어독해 문제집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영어독해>(이하 처음밥영독해)를 출간했다고 9월5일 밝혔다.
<처음밥영독해>는 꿈틀의 수능 기출 시리즈인 ‘밥 먹듯이 매일매일 시리즈’(이하 밥 시리즈)의 영어독해 기출 문제집이다.
밥 시리즈의 ‘3독 3해 학습법’과 영어독해 기출 유형에 따라 매일 2~4개 지문을 통해 4주 안에 영어독해 학습을 완성할 수 있으며, 자기 주도적 문제 해결 능력과 공부 습관을 기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처음밥영독해>는 총 20가지 유형별 최신 기출 지문이 각 DAY마다 4개씩 들어 있으며, 권장 학습 플랜이 있어 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유용하다는 것이다.
또한 문제 접근 방법과 해결 전략을 알려주는 ‘제대로 접근법’, ‘재대로 독해법’으로 제대로 된 지문 분석과 문제 풀이 능력을 높일 수 있으며, ‘선과 도형을 활용한 지문 분석’으로 영어독해 지문 분석 시간 단축과 정확한 해석이 가능하다고 했다.
꿈틀은 중학교에서와 달리 고등학교 영어는 어휘가 대폭 늘어나면서 독해도 어려워져서 영어에 대한 기본기를 쌓지 않고 문제를 풀다 보면 성적이 쉽게 오르지 않기 때문에 고1 때부터 꾸준히 학습하는 습관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꿈틀 영어팀 관계자는 “기출 영어독해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 고1~고1 학생, 기출 영어독해를 어려워하지만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방법을 모르는 학생, <처음밥영독해>의 지문 독해법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학습하여 영어영역 1등급을 꼭 받고 싶은 학생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밥 시리즈 영어 과목에는 <처음밥영독해>와 수능·모평·학평 10개년 기출 10,000단어를 학습할 수 있는 영단어장인 <밥 먹듯이 매일매일 영단어>가 있다.
한편, <처음밥영독해>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교재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밥 먹듯이 매일매일 공부’(https://cafe.naver.com/bap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