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 전문 교육 출판사 ㈜꿈을담는틀(http://cafe.naver.com/baps)이 자사의 베스트셀러 ‘문학 비책’ 개정판을 출간했다.
‘문학 비책’은 새 문학 교과서·EBS·기출 필수 작품을 총정리하여 내신과 수능 대비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최고의 문학 문제집’이다. 2005년 첫 출간 이후 매년 전국 2만여 교·강사의 문학 수업 노하우를 담아 출간하고 있다. 이번에 개정한 ‘문학 비책’에서는 3가지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첫째, 필수 문학 작품 시대별·갈래별 총정리
새 문학 교과서 및 국어 교과서 수록 작품, EBS 교재 수록 작품, 기출 작품 등에서 학교 시험과 수능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고전 문학과 현대 문학 212개 작품을 엄선하여 시대별·갈래별로 수록했다.
둘째, 작품의 핵심 내용과 관련 작품 완벽 분석
중요 작품의 핵심 내용을 한 눈에 정리하는 작품 개관과 1등급 노트를 제시하고, 함께 엮어 읽기로 다른 작품과 연계하여 감상할 수 있어 복합 문제에도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셋째, 내신과 수능을 동시에 대비하는 다양한 문제
학교 시험에서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 고득점을 약속하는 고난도 문제, 수능 대비까지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수능형·최신 서술형 출제 경향에 맞춘 서술형 문제를 제시했다.
꿈을담는틀 관계자는 “‘문학 비책’은 새 문학 교과서의 중요 작품을 통해 문학 영역을 심도 있게 공부하고 싶고, 내신과 수능 대비를 동시에 하고 싶은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교재”라고 전했다.
‘문학 비책’은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