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지난 5월3일부터 5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서울국제푸드앤 테이블웨어 박람회’라이브팀 경연에 호텔조리과에 총 16팀이 참가하여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세부적으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 1팀, 보건복지부장관상 1팀, 서울특별시장상 1팀,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 1팀, 대상 6팀 및 최우수상 수상 1팀을 기록하였다.
아울러 금상 12팀, 은상 4팀이 수상하는 등 주요 상을 석권하였다(중복 수상).
식품영양학과도 같은 박람회에서 개최된 ‘서울국제푸드그랑프리’ 학생 개인전 전시에 대상 2명(백은총, 박서영), 금상 2명(최성진, 백재연) 등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였다.
이 밖에 지난 4월7일 개최된 ‘2019 서울인내셔널뷰티콘테스트’에 서정대학교 뷰티아트과 학생들이 참가하여, 고용노동부장관상(유은경)과 서울특별시장상(신금용), 서울특별시의회의장상(송혜인), 대상(이연정 외 5인), 국회의원상(윤지수 외 5인), 금상, 은상, 동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렇듯 서정대 재학생들은 올해도 주요 국내외 경진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요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대학 관계자는 “세계 각국의 기능인들이 실력을 겨루는 국제대회는 물론 국내의 주요 경진대회에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술을 연마하고 견문을 넓히는 기회로 삼고자 참여하고 있다”며 “대회 수상경력은 산업현장에서 인정받고 있어 취업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고 실제 수상자의 취업률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아울러 “학교는 매년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역점을 두어 최고의 시설을 갖춘 각종 실습실의 효율적 운영과 분야별 특화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고, 각 분야 최고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의 구축 결과 매년 주요 경진대회에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