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양주시 은현농협 이진회 조합장이 농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헌법에 따른 ‘철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7월1일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농협 창립 58주년 기념식’에서 이진회 조합장은 농협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명예로운 상인 철탑산업훈장을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전달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장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과 박완주, 오영훈, 정운천, 이만희 의원, 농업 및 농협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수상자 중 철탑산업훈장을 받은 조합장은 이진회 조합장이 유일하다.
이진회 조합장은 지난 2007년 선거에서 제12대 조합장으로 당선돼 현재 제15대 4선 조합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경기농협 북부조합장협의회 회장으로 당선되는 등 중책을 맡았다.
이진회 조합장은 공동방제, 주유소, 농산물 유통을 위한 공동선별장 설치 등 농업인을 위한 사업에 헌신하여 농가소득 증대와 은현농협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진회 조합장은 “규모가 작은 농협이지만 1천250여 조합원과 60여 임직원들이 손잡고 농업인 협동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수상한 만큼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다”면서 “조합원이 농업의 가치를 존중받으며 자긍심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농촌을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농협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jpg)
.jpg)
.jpg)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