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의 학교기업 펫인쥬(PET in ZOO)가 건국대학교 재학생 3명을 포함하여 총 49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 한 달간 2019년 하계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현장실습에 건국대학교 학생 3명이 포함된 것은 서정대의 학교 기업이 애완동물 산업 분야에서 매우 성공적으로 성장하여 한국 애완동물 산업의 리더로서 자리매김해가는 것을 검증해주는 것이다. 건국대학교는 애완동물 산업 분야에 대한 교육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주고자 이번 하계 방학 기간 중 서정대학교 학교기업과 현장실습 업무 협약을 체결 후 현장 실습을 진행하였다.
실습기간 동안 학생들은 본인의 적성과 희망 분야에 따라 강아지·고양이 관리 분야, 파충류 및 특수동물 관리 분야, 애견 미용 및 동물 간호 분야에 배치되어 7월1일부터 2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었는데, 학교에서 접하지 못한 생소한 분야의 실습이었지만 젊은 열정과 성실함으로 성공적인 실습을 마무리 지었다.
특히, 현장실습 종료 후 실습 만족도 조사에서는 평균 90점 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내었으며, 동물 관리 및 복지, 기술 수준 등에서 좋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박우대 센터장(애완동물과 교수)은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펫인쥬(PET in ZOO)는 건국대뿐만 아니라 향후 동물 관련 고등학교 및 타 대학에도 학교기업을 개방하여 서정대학교 애완동물과의 우수한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전달하여 애완동물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정대학교 학교기업 펫인쥬(PET in ZOO)는 2015년 8월 의정부 금오동에 개원했으며 박우대·김현주 서정대 애완동물학과 교수 등 박사(수의학)급 진료진과 간호사, 전문미용사, 샾매니저 등 10명 안팎의 인력이 애완동물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7년 2호점이 오픈했으며 앞으로 2020년까지 10개의 매장 오픈과 자회사 2개를 설립하여 서정대 애완동물과 학생을 대상으로 충분한 현장실습 및 취업이 연계되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