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대학교(총장 서갑원)는 지난 13일 사회적 가치 구현과 디자인 교육 분야의 발전을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공동 세미나 및 연구 추진, 디자인대학 협업을 통한 인력양성 및 지역 디자인 환경개선, 산·학 융합 발전을 위한 지식 및 인적자원 공유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였다.
신한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자인예술대학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 등 적극적인 현업진출을 위한 기반을 조성할 예정이다.
특히 정부의 정책 기조인 사회적 가치가 경제·환경·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공공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함에 따라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력을 바탕으로 정책, 사업,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공동연구를 추진해 사회적 가치 창출 활성화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민선 신한대 대외협력처장, 윤주현 한국디자인진흥원장, 이현 신한대 사회적가치추진단장 등이 참석하였다.
신한대학교 서갑원 총장은 “국정운영의 핵심적인 방향과 가치를 담고 있는 사회적 가치 구현을 목적으로 협약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학술기관으로서 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촉진할 수 있는 연구와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