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초등학생부터 학년이 올라갈수록 독해력의 중요성은 커진다. 모든 과목의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독해력을 빼놓을 수 없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에서 초등학생 때부터 독해력을 훈련할 수 있는 <초등 국어 일등급 독해력>을 출간했다.
<일등급 독해력>은 독해력 맞춤훈련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난이도에 따라 나누어져 있어 평소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아이는 글자에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책을 즐겨 읽는 아이는 교재를 통해 짜임새 있게 훈련하여 독해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
국어 외에 과학, 사회, 미술 등 여러 과목과 연관된 지문을 넣은 <일등급 독해력>은 독해력뿐만 아니라 학교 수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또 여러 유형의 문제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지문마다 다양한 어휘의 뜻이 수록돼 독해의 기초를 다지는 어휘를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일등급 독해력>은 독해력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을 통한 사고력, 어휘 학습을 통한 어휘력, 해설을 통한 문제 해결력도 키울 수 있는 ‘일석사조의 교재’라고 할 수 있다. 날짜 쓰는 칸이 있어 아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공부할 수 있게 했고, ‘매일 학습 평가’에 붙이는 스티커를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이의 마음까지 생각했다.
꿈을담는틀 관계자는 “여러 분야 글감을 골고루 접할 수 있고, 문제를 통해 글의 주제와 중요한 내용 등을 정리하면서 어휘까지 복습할 수 있는 책”이라며 “쉬운 지문부터 어려운 지문까지 다양하게 수록된 이 교재로 공부하면 독해력 향상에 매우 효과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과목별 연계 지문을 담은 초등 국어 <일등급 독해력>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