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겨울방학은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여 성적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어휘 학습, 비문학 지문 독해, 문학 작품 분석, 문법 이론 등을 모두 공부해야 하는 국어 영역은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은 겨울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기출문제를 학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처럼 중요한 겨울 방학 시기, 국어 영역 학습을 위해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에서 ‘밥 시리즈’(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 문학, 문법·어휘, 특급 어휘력, 처음 시작하는 비문학 독서) 5종 교재의 스터디를 진행한다.
스터디는 네이버 카페 ‘밥 먹듯이 매일매일 공부(https://cafe.naver.com/baps)’에서 진행되는데, 예비 고1~예비 고3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 학생들에게는 모두 ‘스터디 교재’가 증정되며 스터디 완료 시 상품도 증정된다.
스터디는 참여 신청을 한 학생이 교재를 수령한 후 학습 플랜을 세우고, 매일매일 게시판에 자신의 학습 일지를 남기면 카페 스텝이 이를 확인하여 피드백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스터디 방식은 자신이 계획을 세워 교재를 스스로 학습하고, 학습 과정에서 어려웠던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 등을 피드백을 통해 보완하며 공부할 수 있어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한 방식이다.
작년에 진행된 스터디에 참여했던 한 고2 학생은 “비문학이 어려워지면서 혼자 비문학 교재를 끝까지 다 푸는 것이 힘들었는데, 스터디를 통해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을 갖게 되어 학습에 큰 발전이 있었다”고 말했다.
최신 기출문제를 반영한 2021 수능 대비 ‘밥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스터디 진행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밥 먹듯이 매일매일 공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