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새해를 맞아 수능 국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거나 수능 국어 고득점을 목표로 공부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은 ‘밥 시리즈’의 ‘3독(讀) 3해(解) 학습법’이 국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3독 3해 학습법’은 틀린 문제를 다시 푸는 방식으로 한 권을 총 3번 반복 학습하는 공부법이다. 이 학습법을 활용하면 자신에게 취약한 문제 유형을 확인하고 효과적으로 복습할 수 있다.
‘밥 시리즈’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밥비)>,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처음 밥비)>, <밥 먹듯이 매일매일 특급 어휘력(밥 어휘력)>,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법 어휘(밥 문법 어휘)>, <밥 먹듯이 매일매일 문학(밥 문학)> 등 총 다섯 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밥비>는 비문학 독서의 출제 경향과 제대로 된 독해법을 안내해 주는 교재이다. 길이별로 지문이 구분되어 있어 최근 대세로 자리 잡은 긴 지문에 대한 독해력도 기를 수 있다.
<처음 밥비>는 <밥비>의 체계를 따르고 있지만 <밥비>보다 쉬운 난이도의 지문과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비문학 독해 학습을 처음 시작하는 예비 고1, 고1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밥 어휘력>은 모든 국어 공부의 기본인 어휘력을 쌓아 나가게 해 주는 교재이며, <밥 문법 어휘>는 문법과 어휘의 개념을 익히고 바로 문제에 적용할 수 있게 해 주는 교재이다.
<밥 문학>은 갈래별로 나뉘어 있어 문학 영역의 각 갈래를 마스터할 수 있고, 갈래 복합 제재의 지문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재이다.
‘3독 3해 학습법’으로 국어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밥 시리즈’는 전국의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밥 시리즈’ 관련 정보 및 학습 자료는 네이버 카페 ‘밥 먹듯이 매일매일 공부’(http://cafe.naver.com/bap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