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는 ㈜홍이화(대표 김종천)와 ‘학교기업과의 연구개발을 통한 상호발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홍이화에서 김종천 대표 외에 기획조정실 성과관리과장 최혁 교수, 애완동물과 정하정, 조윤주, 김현주, 홍기태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장중심의 인재양상과 신기술개발 및 제반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꾀하고, 특히 서정대학교 학교기업과의 공동연구로 반려동물 용품개발 및 제작에 힘쓸 예정이다.
LED 광학 전문기업 ㈜홍이화는 ▲홍이화 LED 마스크 ▲LED 헬멧 ▲LED핸드케어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3등급의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하였을 뿐만 아니라 ▲LED 벨트 ▲LED 베드 ▲LED 매직스틱 ▲LED 풋 등 근적외선(IR)과 가시광선 영역을 이용한 뷰티 기기를 개발 및 생산, 판매하고 있는 유망 중소기업이다. 반려동물용품 시장의 성장 잠재성을 눈여겨보던 ㈜홍이화 김종천 대표가 회사의 차기 성장동력으로 판단하고 공동연구를 시작하기로 하였다.
홍기태 교수는 “반려동물용품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반려동물 삶의 질에 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시대 흐름에 발맞춰 서정대학교와 학교기업은 반려동물 관리용품 개발 연구를 선도할 것이며, 반려동물용품 판매와 학생창업과의 연계 지원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