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p)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교육기부 컨설팅센터는 지난 5월14일 양주 휴리조트에서 열린 교육기부컨설팅단(창의융합형) 워크숍에서 인덕대학교와 삼육보건대학교 등 2개 대학과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협의체 가입 및 교육기부 컨설팅(창의융합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위상배 서정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해 인덕대학교 강문상 대학교육혁신원장과 삼육보건대학교 박주희 기획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교육기부컨설팅단은 인덕대학교와 삼육보건대학교이 진행하고 있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운영 등 대학의 교육 기부사업에 대한 프로그램 컨설팅과 2020년 대한민국 교육기부박람회 참가 등을 함께 기획할 계획이다.
서정대학교 교육기부컨설팅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컨설팅단(창의융합형) 운영기관(연구책임; 조훈 교수)으로 교육기부 참여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컨설팅과 참여기관의 상시 발굴 및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현장 안착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교육기부 컨설팅을 시행하는 것을 사업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9년에는 한전KPS, 한화케미칼 등 대기업과 마천청소년수련관 등 12개 기관과 기업을 신규 발굴하여 컨설팅해오고 있으며, 2020년에도 대학, 기업 그리고 기관 등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기부 기관 등을 새롭게 발굴해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