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4.06.14 (금)
 
Home > 보도자료 > 의정부시
 
“제23회 의정부음악극축제 3일간의 여정 마치고 막 내려”
2만 여명 다녀간 음악극축제, 대니구×조윤성트리오의 성대한 폐막공연으로 마무리
  2024-05-20 16:18:33 입력

의정부를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인 제23회 의정부음악극축제가 5.1(9일), 많은 시민들의 참여속에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내년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지난 5.17(금) 경기도무용단의 ‘경기회연’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약 20여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였고, 축제 마지막날인 19일에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구와 조윤성트리오의 감미로운 멜로디로 모든 축제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개관1주년을 맞은 지난 2002년을 시작으로 올해 23회째를 맞은 의정부음악극축제는 그동안 공연예술계의 이슈가 될 만한 우수공연단체의 작품들을 소개하였고 좋은 평가를 받은 공연들을 중심으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 축제는 조금 짧은 기간이었지만 대·소극장 야외무대, 소극장 로비무대에 아마추어 공연단체부터 전문공연단체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구성하여 신선한 젊은 예술인들의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공연예술인들과 관객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열린 마당의 축제를 진행하였다. 

음악극이라하면 음악과 극이 만나는 모든 장르를 포함하는 영역에 포함되는 작품이라 할 수있는데 음악, 무용, 뮤지컬,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음악극축제는 경기도립무용단, 입과손스튜디오, KBS교향악단 단원들의 금관5중주, 카로스타악기앙상블, 양주별산대놀이, 대니구와 조윤성트리오 등 장르를 망라한 다양한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하였다.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예술성 높은 작품들과 무대 수준으로 시민들 사이에 회자되면서 어느덧 올해로 23회째를 맞았고, 이제는 의정부는 물론 전국을 대표하는 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년 5월에 진행되는 음악극축제는 올해 재정상의 어려움으로 우수한 해외 공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없었다는 아쉬움도 있었지만, 경기도립예술단이나 의정부를 연고로 활동하고 있는 공연예술단체나 의정부소재 대학, 재단 상주단체, 의정부시립예술단 등 지역연고 예술인들과의 협업을 통한 공연으로 지역예술가들의 수준높은 공연과 함께 앞으로의 발전가능성도 엿볼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함께하는 축제였다. 

축제기간인 3일 동안은 의정부예술의전당 주변에서 예술에 일상을 더한 문화시장 ‘아르츠마켓’을 함께 진행하여 축제를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창작자와 예술가를 연계해 다 함께 교류할 수 있는 문화시장인 아르츠마켓은 총25개의 부스로 운영되었고, 다양한 먹거리와 아트상품판매 등도 함께 즐겼다. 또한 푸드트럭에서의 간단한 먹거리도 축제의 분위기를 띄워 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이번 축제는 대부분의 공연들이 무료로 진행되어서 시민참여의 폭을 넓힐수 있었고 날씨도 청명하여 축제를 찾은 관객들에게 더없이 즐거운 시간이었다.

의정부문화재단 박희성 대표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품격있는 문화공연으로 시민들과 함께 더 알차고 풍성한 의정부음악극축제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프린지 프로그램들의 확대로 시민들이 참여하는 시민들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관광상품과의 연계를 통하여 특색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의정부예술의전당 야외무대에서 대니구와 조윤성트리오의 폐막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하며 성대하게 마무리 되었다.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감동양주골 쌀 CF
 
민복진 미술관 개관
 
뷰 맛집 기산저수지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
 호원1동, ‘행복담아 건강담아’
 송산권역, 풍수해 대비 민관합동
 흥선동, 복합 위기가구 위한 ‘
 자금동, ‘깔끔한 집 만들어주기
 동두천시·동두천시가족센터, 서
 [포토]강수현 양주시장, 경동대
 강수현 양주시장, 양주시 회천노
 양주시, ‘2024년 양주시 공무원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복지사각
 동두천시, 응급의료협의체 회의
 임상오 도의원, 경기도교육청과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
 동두천시 새마을부녀회, 계절 김
 의정부시, 복합문화융합단지 지
 김덕현 연천군수, 지방도371호선
 경기도교육청, 학교 석면 제거 2
 (재)의정부시민장학회, 장학생 3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즈’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 상반
 의정부시상권활성화재단-부천시
 동두천시 상패동 지역사회보장협
 광사~만송간 도로 공사에 중국산
 어린이가 건강하고 따뜻해지는
 동두천시 자살예방센터, 불현동
 “여름철 식중독 조심하세요”…
 경기도, AI 노인말벗서비스 개시
 의정부보호관찰소장, 착한가격업
 의정부시, 치매환자 쉼터 ‘기억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김지호 의원 “의정부시, KB손해보험 배구단에 퍼주기”
 
양주도시공사, 재난관리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반부패·청렴 문화확산을 위한 국민연금공단의 노력
 
양주 효성종합 김영환 대표 중기부장관상 ‘쾌거’
 
황주룡 의원 “동두천시의회 사무기구 4급으로 올려야”
 
이영봉 의원, 도 예술단 인건비·학생선수 출전비 개선 촉구
 
생각은 내가 아니다
 
퇴직금 중간정산
 
암을 피하는 생활의 지혜
 
파트너십에 대하여
 
TG퍼니처, 북한이탈주민 직업체험 교실 열어
 
 
 
 
 
 
 
 
 
 
 
 
 
 
섬유종합지원센터
영상촬영전문 프라임미디어
 
 
 
신문등록번호 : 경기.,아51959 | 등록연월일 : 2018년 9월13일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팩스 : 031-838-2580 | 발행·편집인 : 유종규│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수연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