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8.08.15 (수)
 
Home > 문화/스포츠 > 예술의 향기
 
의정부예술의전당 ‘K-컬쳐쇼’ 한류 불꽃 쏘다
6월22일 베트남 다낭서 첫 공연 1천여 관객 열광
  2017-06-26 15:10:37 입력

40여개 현지 언론사, 50여명의 취재진 취재경쟁에 관계자들 놀라
이혁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 이대중 한국문화원장도 참석
다낭 市 부시장과 문화부국장 등 문화계인사도 대거 참여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자체 제작한 <K-Culture SHOW 별의전설>(영문제목 : K-Culture SHOW The Two Love Stars) 이 베트남에서 새로운 한류의 불꽃을 쏘아 올렸다.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에서 제작한 <K-Culture SHOW 별의전설>의 이번 베트남 공연은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국내외 최초의 대형 퍼포먼스 공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베트남 다낭 현지 시각 22일(목) 저녁 8시, ‘쩡부엉 다낭극장(Nhà hát Trưng Vương Đà Nẵng)’에서 1천여 석을 꽉 채운 베트남 현지인과 관광객들은 한국의 전통적인 문화와 강렬한 비트의 대중문화 코드, 그리고 멀티미디어와 강렬한 춤과 퍼포먼스로 무장한 새로운 형식의 K-Culture SHOW에 열광했다.

관계자들도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은 이날 오전 10시에 개최된 베트남 현지 언론사 대상 시연회와 기자간담회에서부터 조짐이 나타났다.

이날 시연회는 VTV, DRTV, YOUTH, Tienphong, VOV 등 방송사, 신문사, 온라인 매체 등 약 50여명의 취재진들이 몰려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씨어터측 담당자 Vo Thi Bao Thuy가 “예상보다 뜨거운 취재 분위기에 놀랐다”는 반응을 밝히기도 했다.

프레스콜은 의정부예술의전당 소홍삼 본부장의 작품 설명에 이어 20분간의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이어졌으며, 이후 작품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자들은 작품의 장르적 독특함과 한국의 스트릿 댄스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1시간가량의 간담회를 채웠다.

베트남 국영 매체 VTV8 기자 Minh Duc는 “완성도 높은 예술성과 한국문화의 다양성을 담아낸 화려한 퍼포먼스는 베트남 관객들에게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한 특별한 시간을 선사 할 것이다.”라고 시연 소감을 밝혔다.

뜨거운 프레스콜 이후에 이어진 공연 반응 역시 폭발적이었다.

관객들과 취재진들로 가득 채워진 천여석의 쩡부엉 다낭 씨어터는 40여명의 댄서들이 선보이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칼군무, 3D멀티미어 영상, K-POP을 비롯한 다채로운 음악에 매료되어 감탄과 환호로 열광하였다.

공연을 보러온 관객 Pham Thuy Hang(다낭시민)은 “평소 K-POP을 즐겨듣는데 잘 몰랐던 한국 전통 문양을 활용한 무대, 산수화 그림, 한국의 전통의상을 바탕으로 한 패션쇼 등 한국 문화의 매력에 흠뻑 취했다”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공연을 관람한 다낭市 문화부 국장 Huynh Van Hung은 “K-POP 콘서트가 아닌 새로운 형식의 한국문화를 담아낸 쇼가 과연 베트남 관객들에게 어떻게 전달될지 걱정했으나 객석의 뜨거운 박수와 환호에 놀랐으며 기대 이상의 성공적인 공연이었다.”고 공연의 감동을 전했다.

또한 이혁 베트남 주재 한국대사는 공연 관람 후 출연 배우들을 격려하는 자리에서 “한-베 25주년 수교를 기념하며 베트남 관객들에게 한국문화의 위상을 높이며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만들어 줘서 고맙게 생각하고 베트남에 소개 된 국내외 공연 중에 가장 으뜸이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베트남 관객들과 더불어 외국인들의 모습도 종종 눈에 들어왔다.

베트남에서 디지털 웹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는 Benoir Webers는 공연을 관람 후 “너무 신나고 즐거웠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역동적인 춤은 프랑스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로 프랑스에서도 공연을 한다면 좋을 것 같다.”라는 말을 전하기도 하였다.

성공적인 첫 공연에 이어 23일 금요일에는 DRTV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K-Culture SHOW가 베트남 전역으로 방송됐다.

극장 관계자는 이번 생중계를 통해 K-Culture SHOW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물론, 우수한 한국의 공연과 문화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나라 공연으로는 베트남 현지 최초로 방송된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K-Culture SHOW 별의전설>의 뜨거운 반응을 짐작하게 한다.

 <K-Culture SHOW 별의전설>은 성공적인 베트남 투어 공연 이후 오는 7월부터는 청양, 남원 등 전국 지방투어를 이어간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의 이번 성과는 국내 유수의 제작사들도 도전하기 쉽지 않은 해외 합작 공연과 작품제작으로 공공극장에 대한 새로운 운영방향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박형식 사장은 “어느 때보다 문화외교가 중요한 역할을 감당해야하는 시점으로 한국문화의 뛰어난 저력을 응집한 <K-Culture SHOW 별의전설>을 문화관광 상설공연까지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시켜 나가겠다.” 라고 포부를 전했다.

대한민국 SHOW의 패러다임을 새롭게 쓰고 있는 <K-Culture SHOW 별의전설>은 6월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베트남 다낭 쩡부엉 다낭씨어터에서 공연을 계속했다.

2017-06-26 18:01:30 수정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클린인터넷코드 : d15cc1e83b
클린인터넷을 위해 빨간글씨를 입력하세요.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G마크 인증 친환경 양주골쌀 CF
 
양주 어디까지 가봤니?
 양주시,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와
 블랙뮤직페스티벌 히든 라인업
 양주시의회, 제296회 임시회 개
 이재명, ‘조폭몰이’에 정면대
 의정부시, ‘아이돌봄 서비스’
 의정부시, 2019년 대입전략콘서
 양주문화예술회관 '감동 콘서트
 양주시, 스페인 밀레니엄합창단
 양주시 도서관, 제3기 문화프로
 경기도, 9월부터 카카오페이 통
 메이지 유신 150주년과 대한민국
 “모든 의사결정과정 투명한 양
 의정부시, 개인 나무 자르며 교
 비오는 날
 여기가 천국! 올여름 이색적인
 “장흥 유원지에서 몰카란 없다!
 동두천시 보훈단체협의회 창립기
 이성호 양주시장·류경기 중랑구
 자금동, 관내 어르신 무료 장수
 호원2동 2018년 청소년 안보·문
 송산권역 Happy매니저 찾아가는
 양주시 양주1동, 하절기 복지사
 양주시 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복지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동두천시 공무원! 경기도 복지를
 동두천시, 관내 모든 어린이집
 양주시, 현장밀착형 아동·청소
 경기도, 가뭄대책비 5억원 긴급
 어서 와~ 이런 통계 진로체험은
 이재명 “동두천 캠프 모빌 반환
 
고(故) 장기창님, 양주 발전 위해 임야 무상 기부
 
양주시시설관리공단, 경영평가 2년 연속 우수등급
 
지방분권과 경기북부 분도, 그 상관관계
 
“모든 의사결정과정 투명한 양주시의회 구현”
 
백석농협, 고추세척기 무료운영 ‘대박’
 
정계숙 “최용덕 시장 비서진 정치적 임용 반대”
 
시각장애인과 등불
 
메이지 유신 150주년과 대한민국 위정자들
 
“양도세를 자진납부했는데 더 내라는 고지서가 왔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중소병원이 살 길
 
동두천 국제라이온스, 해오름어린이집에 에어컨 기증
 
 
 
 
 
 
 
 
 
 
 
양주시 의회
영상촬영전문 프라임미디어
 
 
 
신문등록번호 : 경기 다 50139 |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 팩스 : 031-838-2580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