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8.10.16 (화)
 
Home > 보도자료 > 경기도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부지, 13일 공개제안 발표회에서 결정
  2017-11-06 15:51:53 입력

경기 북부지역 성장을 견인할 2차 테크노밸리 부지 선정이 공개경쟁을 통해 결정된다.

경기도는 오는 13일 오후 2시30분부터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북부 2차 테크노밸리 공개제안 발표회’를 개최하고, 당일 선정 부지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테크노밸리 부지선정에 있어 공정한 결정을 약속한 바 있는 경기도는 가장 공정한 방법을 고심한 끝에 공개제안 발표회를 통한 부지선정 방안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개제안 발표회에는 유치희망서를 제출한 의정부시, 양주시, 구리‧남양주시의 후보지역 제안 발표와 심사위원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입지를 결정하게 될 평가단은 총 8명으로 경기연구원과 도시계획위원회, 산업입지심의위원회 위원, 일산테크노밸리 자문위원회 위원 가운데 경기북부 지역연구와 입지계획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구성할 계획이다. 다만 공정한 평가를 위해 후보지역의 도시계획위원, 지역연구자는 제외된다. 

평가위원회는 지자체 참여도, 입지여건, 사업신속성, 개발구상을 기준으로 최종 입지를 선정하게 된다. 도는 이런 평가기준을 사전에 공개해 해당 지자체에서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4개 지자체가 제출한 제안서를 살펴보면 먼저 의정부시는 녹양동 일원 30만㎡ 부지에 1,99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섬유·가구·전자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시는 의정부 용현산업단지와 패션의류타운, 대학과 연계한 제조-생산-유통 클러스터 조성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점으로 제시하고 있다.

양주시는 남방동과 마전동 일원 55만5천㎡ 부지에 2,635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섬유, 패션, 전기·전자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시는 해당 지역이 수도권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권역으로 도시첨단산업단지 추진을 통해 사업기간을 단축하고 입주기업에 세제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구리·남양주시는 구리시 사노동과 남양주시 퇴계원리 일원 29만2천㎡ 부지에 1,71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IT(Information Technology), CT(Culture Technology), BT(Bio Technology), NT(Nano Technology) 업종을 유치할 계획이다. 구리·남양주시는 고속도로와 경춘선 등 교통환경이 좋아 기업수요가 높다는 점과 왕숙천을 활용한 친환경적인 공간구성 등을 강점으로 제시했다.

한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지난해 6월 북부1차 테크노밸리 부지로 고양시를 선정한 후 “경기도 권역별로 미래 성장 거점을 육성해야 한다. 경기북부지역과 중‧북부권 가운데 입지 여건이 가장 성숙된 곳에 추가로 테크노밸리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경기도는 현재 기존 판교테크노밸리에 이어 경기북부와 서부지역에 테크노밸리를 조성 중이다. 경기북부 1차 일산테크노밸리는 고양시 일산구 일원 약 50~80만㎡ 부지에 1조 6천억 원을 투자해 공유도시,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도시, 사물인터넷을 이용한 통합관리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서부권역인 광명시흥테크노밸리는 광명시 가학동, 시흥시 논곡동, 무지내동 일대 205만 7천㎡ 부지에 1조 7천 524억 원을 투입해 2022년 조성될 예정이다.

2017-11-13 17:46:35 수정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클린인터넷코드 : 6722cfa509
클린인터넷을 위해 빨간글씨를 입력하세요.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G마크 인증 친환경 양주골쌀 CF
 
양주 어디까지 가봤니?
 양주시 회천3동, 제3회 어르신과
 2018 道 장애인 취업박람회, 400
 올 가을, 장애인가족 문화공감
 경기도, ‘올 겨울 AI 최소화’
 해외연수도 ‘쪼개기’ 하는 의
 양주시, ‘제5회 청소년진로박람
 보산동 주민자치위원회, 아름다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2018년
 소요동 바르게살기위원회 안성운
 (국감)김성원 의원, 탈원전 정책
 신곡1동 청룡 어울림 한마당 개
 의정부시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양주시의회, 역대 최대 금액 쓰
 의정부시민 한마음 걷기 대축제
 동두천시 중증정신질환 사례대상
 양주시, 2005년~2006년생 여성
 경인지방통계청, 제2회 '경인청
 양주시장애인체육회, 양주시 장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 불우
 최용덕 동두천시장, 관내 아동복
 양주시 예비사회적기업 ㈜율하모
 조선의 정감록과 가짜뉴스
 (기획)민선7기 양주시의 핵심가
 경기북부 일반인 심폐소생술 대
 ㈜구츠, ‘장애인과 함께하는 마
 제99회 전국체육대회 고등부 135
 김성원 의원 "軍 야외훈련장 인
 (교육부 국정감사)홍문종 의원,
 양주시 한마음사회적협동조합,
 의정부시장배 전국 오픈 탁구대
 
정성호, 이재명 압수수색 반발…페북 ‘시끌’
 
양주 한성승마클럽, 마사회장배 단체전 1위 ‘쾌거’
 
지방분권과 경기북부 분도, 그 상관관계
 
“양주시 위한 경기도 균형발전에 최선 다하겠다”
 
이용재, ‘자랑스런 조합장’…한달새 3번째
 
김동철·유광혁, 도비 38억 확보
 
수저계급론
 
조선의 정감록과 가짜뉴스
 
“양도세를 자진납부했는데 더 내라는 고지서가 왔습니다”
 
의료와 최저임금
 
의정부노인복지관 무더위 쉼터 운영
 
 
 
 
 
 
 
 
 
 
 
양주시 의회
영상촬영전문 프라임미디어
 
 
 
신문등록번호 : 경기 다 50139 |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 팩스 : 031-838-2580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