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8.09.20 (목)
 
Home > 보도자료 > 의정부시
 
문화로 놀자, '의정부 칸타빌레' 상반기 결산
약 15,000명 시민 참여로 의정부시청 앞 잔디광장 활성화 기틀 마련
  2018-07-11 12:12:00 입력

다채로운 공연, 전시, 체험 공간 조성으로 시민들의 새로운 여가생활 창출

의정부예술의전당(이사장 안병용)의 복합문화 체험공간 조성사업인 <의정부 칸타빌레>가 지난 6월 행사까지 총 15,000여명의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전체 일정의 반환점을 돌았다.

<의정부 칸타빌레>는 매월 각기 다른 컨셉과 프로그램 구성으로 의정부 시청 앞 잔디광장과 도로일대를 문화예술과 사람들로 채워 지역의 문화향유 대안 공간으로서 그 기능과 역할을 부여하고, 새로운 문화예술축제를 통한 공간조성을 목표로 한 범의정부시 차원의 문화사업이다.

4월부터 시작된 상반기 행사 운영을 통해 <의정부 칸타빌레>는 ‘공간’과 ‘문화’ 그리고 ‘시민’들이 어우러진 일상 속 생활예술 향유권 신장에서부터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문화예술을 통한 유무형의 선 순환적 효과와 프로그램의 높은 지속발전 가능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의정부시청 앞 광장의 화려했던 공간 활용을 기억하는 대다수의 의정부 시민들에게는 그 시절의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거기에 변화된 시대에 걸맞는 색다른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으로 의정부시청 앞 광장을 재조명하고 다시 한 번 시민들 속에 자리 잡게 하였다는데 있어서 문화예술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

 

4월 「천상병예술제」, 5월 「의정부음악극축제」등 지역의 대표 축제와 연계한 행사들을 통해 시청 앞 광장이 새로운 표정을 짓게 하였고, 시민들로 하여금  ‘그곳에 가면 뭔가가 있다’라는 인식과 기대감을 심어주었다.

6월에 진행된 프로젝트「위그라운드」에서는 30여개의 지역생활예술단체들이 참여하여 저마다의 기량을 선보임으로써 지역의 아마추어 예술가들에게 무대공연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진정한 생활문화 확산이라는 의미 있는 시간도 제공하였다.

특히 6월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개최하는 디자인·제조 스타트업 유통 지원 프로젝트 '사이마켓(SAI-MARKET)'과 경기도 다양성 영화관 ‘G-시네마’를 함께 진행하는 등 문화예술 유관기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도 강화하여 향후 본 사업의 스펙트럼을 넓히는 계기도 마련하였다.

이외에도 생활예술콘서트,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인 ‘예술무대산’의 거리극 <선녀와 나무꾼>공연, 훌훌이벤트, 푸트트럭 운영 등을 진행하여 다양한 즐길 거리로 온 종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의 오감을 즐겁게 했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6월까지 진행된 <의정부 칸타빌레>를 찾아주시고 큰 호응으로 함께 해 주신 시민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는 10월까지 매달 차별화된 컨셉과 프로그램을 계획 중이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하반기 프로그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하반기 본격적으로 이어질 <의정부 칸타빌레>는 7월 야외워터파크 프로그램인「퐁당랜드」(7.27-31)와 8.24(금)~25(토) 진행되는 힙합페스티벌「제1회 BMF(블랙뮤직페스티벌)」를 비롯하여 어쿠스틱 음악콘서트「10월의 의정부 칸타빌레」등 다채로운 문화콘텐츠를 통해 문화가 있는 일상, 일상 속의 문화예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정부 칸타빌레>의 자세한 프로그램 및 테마콘서트 정보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u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828-5841~2

경기북부시민신문(hotnews24@paran.com)
경기북부시민신문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클린인터넷코드 : 35d06c4ad4
클린인터넷을 위해 빨간글씨를 입력하세요.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G마크 인증 친환경 양주골쌀 CF
 
양주 어디까지 가봤니?
 동두천시, 제12회 동두천 왕방산
 의정부소방서, 가슴 따뜻해지는
 무단투기 예방 슬로건 공모전 개
 (논평)국회는 평양선언‧판
 양주시, 오는 21일 아동수당 첫
 임호석, 의정부시에 효율적 예산
 이재명 “2022년까지 공공임대주
 양주·동두천시, ‘세계적 패션
 보산동 및 보산어린이집, 추석맞
 ㈜더블유제이, 추석 명절 이웃돕
 송산2동 33통 안옥순 통장 장학
 딸기·걸음마어린이집 바자회 수
 양주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16
 송산2동 새마을부녀회, 물김치
 최경자 도의원, '경기도교육청
 한미령 의원, 한가위 봉사활동
 동두천소방서, 추석 연휴 대비
 “몽실학교 2주년, 학생중심 교
 양주시 사군자식품, 소외계층에
 이성호 양주시장, 평양공동선언
 양주시 은현면 산업발전회, 올해
 소요동 사회단체협의회, 추석맞
 보산동 행정복지센터, 추석맞이
 경기북부보훈지청, 고령 국가유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한다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주민공청
 2018년도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
 태권도장 아이들이 손수 모은 ‘
 전국 FFK 전진대회에서 도내 고
 
이계옥 의정부시의원 윤리위 회부
 
양주·동두천시, ‘세계적 패션거점’ 성장엔진 시동
 
지방분권과 경기북부 분도, 그 상관관계
 
“양주시 위한 경기도 균형발전에 최선 다하겠다”
 
이재호 양주시설공단 이사장 취임
 
임호석, 의정부시에 효율적 예산집행 주문
 
화성남자 금성여자
 
조선의 여걸과 한국당 부활
 
“양도세를 자진납부했는데 더 내라는 고지서가 왔습니다”
 
원격의료와 대기업 그리고 의료영리화
 
의정부노인복지관 무더위 쉼터 운영
 
 
 
 
 
 
 
 
 
 
 
양주시 의회
영상촬영전문 프라임미디어
 
 
 
신문등록번호 : 경기 다 50139 |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 팩스 : 031-838-2580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