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2022년 6월 3일(금) 오전 9시,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의정부문화재단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의정부음악극축제를 환경 친화적인 축제로 진행하겠다는 실천 선언식을 가졌다.
이번 의정부음악극축제는 탄소중립, 에너지 전환, 기후위기 시대에 예술가와 시민들이 함께 지구를 위한 그리고 우리의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인식 제고와 작은 실천을 이어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축제를 지향하고 있다.
지속가능 실천 선언문은 각 항목 영문의 앞 글자를 따서 <지구를 위해 함께 노래하다 S.I.N.G>으로 명명하였다. 지속가능 실천 선언문에는 실천1) 함께 찾아보기(Search): 지구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함께 찾아본다. 실천2) 함께 개선하기(Improve): 머리와 마음을 맞대어 작은 것부터 함께 개선해 본다. 실천3): 함께 연결하기(Network): 지구환경을 위해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들을 함께 연결해 본다. 실천4): 함께 지켜가기(Guide): 지구환경을 위해 작은 행동들을 제시하고 함께 지켜나가기로 했다.
이번 실천 선언을 시작으로 지속가능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단순한 이벤트성 선언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전 직원과 나아가 모든 시민들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재)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이사는 “자연친화적 공연예술축제 실천은 미래세대를 위한 우리 모두의 약속이며, 건강한 미래를 위해 모두가 동참해야하는 과제로 우리의 작은 실천이 시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는 불씨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