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최근 수능의 난이도에 대한 논란이 뜨겁다. 이럴수록 학생들은 어떤 문제가 출제되더라도 해결할 수 있는 기본기를 튼튼하게 다질 필요가 있다.
국어교육 전문 출판사 ㈜꿈을담는틀은 비문학을 어려워하는 예비 고1, 고1 학생을 위한 기출문제집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를 6월23일 개정 출간했다.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는 꿈을담는틀의 국어 기출문제집인 ‘밥 시리즈’ 중 하나다.
한 달여 만에 끝낼 수 있는 분량으로 구성돼 짧은 방학 기간 동안 비문학 성적을 향상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이 교재는 최근 출제된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 중 우수 문항을 선별하여 영역별로 수록하고 있다.
기출문제만 수록한 것이 아니라 독해력과 문제 해결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장치를 제공하고 있다.
지문 쪽 보조단에는 ‘제대로 독해법’을 배치하여 지문 독해의 방법을, 문제 쪽 보조단에는 ‘제대로 접근법’으로 문제 유형에 따른 풀이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해설편’에서는 ‘선과 도형을 활용한 지문 분석’을 통해 어려운 비문학 지문도 한눈에 빠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게 했다.
출판사 관계자는 “비문학 독서는 많은 지문을 읽고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 것보다, 한 지문이라도 제대로 분석하고 문제를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 공부법을 익히고 훈련하여 국어 영역 1등급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이 교재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이번 개정판은 2023학년도 3월 전국연합 학력평가 핵심 기출문제를 반영했다.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출판사 홈페이지(ggumtl.co.kr)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