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은 SNS채널에 교육현장의 생생한 현장을 ‘요즘우리학교는’ 이라는 이름으로 매주 1회씩 카드뉴스로 제공하고, 교육 현장의 소식을 가장 많이 알리기 위해 노력한 옥빛중학교 교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27일(화) 점심시간을 이용해 커피차를 제공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경기교육정책을 지역에 전파하기 위하여 SNS채널을 추가 개설(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추가, 유튜브채널 기존 운영)했으며, 교육수요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하여 구독자(팔로워) 증가를 위한 SNS 구독이벤트를 실시하여 학부모․학생․지역주민에게 교육소식을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의 경기교육홍보를 위한 특색사업으로는 ▲'요즘우리학교는'-주간 교육활동 카드뉴스 ▲'지금우리학교는'-수요자 기획형 영상 제작 공모사업 ▲'학교공감'-콘텐츠 지원단이 제작하는 교육 현장의 모습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의 결과물들은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식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재된다. '학교공감' 영상은 초등교사 6인으로 이루어진 콘텐츠 지원단이 학생들이 직접 안무를 짠 책상춤, 선생님이 들려주는 무서운 이야기, 교실에서의 수업모습 등을 담고 있다. 현재 총 26개의 영상이 게재되어 있으며, 영상별 조회 수 1만 건을 초과하는 영상이 7건으로 교육공동체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고 있다.
'지금우리학교는' 영상은 수요자기획형 영상 제작 공모사업으로 학교 및 교육사업의 홍보에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가 기획안을 제출하면, 교육청이 주관하여 촬영 및 편집, SNS 업로드까지 수요자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2년 7개교 기획 영상 제작, 2023년 10개교의 기획안을 선정하여 현재 덕정중학교 입시박람회 사업 영상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옥빛중학교의 교육 모습을 매주 구독하는 학부모는 “요즘우리학교는 게시물을 통해 우리 아이의 교육활동을 직접 참관하는 듯하여 만족스럽고, 다른 학교 교육활동들도 함께 볼 수 있어서 소통창구를 마련해준 교육청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금숙 교육장은 “동두천양주의 우수한 교육활동이 교육공동체와 소통공감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SNS 채널
1) 유튜브 https://www.youtube.com/@goedy_edu
2)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oedy_edu/
3)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oedyedu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