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 지난 11월 3일과 4일 홍천비발디파크에서 성인학습자들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하여 ‘SEOJEONG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서정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성인학습지원터의‘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2.0)’과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으로 진행됐다.
‘SEOJEONG 진로캠프’는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특강 △내 꿈을 찾는 방법 △적극적인 사회생활과 직무탐색 △MBTI 특강 △성격유형별 직무 및 직업의 이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jpg)
진로캠프에 참여한 성인학습자들은 자신의 특성을 이해하고 미래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 학생들은 MBTI 특강을 통한 자신의 MBTI 유형과 맞는 진로설계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사회복지상담과 학생 한 명은“앞으로 졸업 후에 하고 싶은 일을 구체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여러 학우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이야기를 통해 진로 방향을 정하는 데 동기부여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현영렬 서정대 부총장은 “SEOJEONG 진로캠프를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앞으로 제2의 삶을 계획하고 시작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서정대학교가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들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