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양영희 총장)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센터는 11월 15일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HiVE사업 제2회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HiVE사업 관련 지역사회와의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기타 HiVE사업 운영 관련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HiVE사업 추진현황, 제1회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 의견 반영사항 ▲HiVE사업에 대한 지역사회와의 협력방안 모색, HiVE사업 운영 관련 의견 수렴 ▲지역주민에게 HiVE사업 직업교육 프로그램 홍보 활동 등 논의가 이루어졌다.

서정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은 지방자치단체와 전문대학이 협력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지역특화분야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취업과 중장년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정대학교 염일열 HiVE센터장은 “직업교육 프로그램 교육생들이 수료 후 취·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특화학과 학생들이 입학-교육-졸업-정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산학관민정협의체 회의를 통해 HiVE사업의 인식 확대 방안을 마련하고 효율적인 홍보방법을 마련하여 많은 지역주민들이 HiVE사업의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에 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