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담초등학교(교장 최덕기)는 12월 14일 5학년 학년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작은 음악회(관악 연주회) 및 학생 장기자랑을 실시하였다. 5학년 6개 학급 총 137명의 학생은 교내 강당에서 관악기의 아름다운 선율을 느끼고, 장기자랑 공연에서 놀라운 재능을 선보였다.
이담초등학교 작은 음악회에서는 6명의 관악 연주자들이 연주를 선보였다. 플롯. 클라리넷. 트럼본. 호른, 튜바 등 다양한 관악기로 악기 소개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 메들리, 문어의 꿈, 징글벨락 등을 들려주었다. 학생들은 음악 감상 시간에 배운 호른, 튜바 등 보기 힘든 악기를 실제 접하고 경험하며 음악적 심미성을 높일 수 있었다.
작은 음악회를 마친 후에는 장기자랑과 학년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졌다. 많은 학생들이 노래, 춤, 음악줄넘기, 큐브 맞추기, 피아노 연주 등 자신들의 특기를 다양하게 뽐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또 학년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 반별로 미션을 성공하여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고, 올해를 마무리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장기자랑과 학년 레크레이션을 통해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이번 작은 음악회와 장기자랑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은 “음악 시간에 배운 악기와 노래를 실제로 감상하게 되어 좋았고, 실제 연주가 얼마나 멋진지 알았다.”,“내가 하고 싶은 공연을 친구들과 함께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웠고, 친구들 공연도 너무 멋졌다.”,“레크레이션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웃을 수 있어 행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무대 위에서의 떨림과 성취감, 그리고 학급 친구들과 함께한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이담초등학교 최덕기 교장은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이번 공연으로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한층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