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학부생 국제학술대회(ICES 2023) 우수논문상 등 수상 !!
2023-12-22 15:43:15 입력
왼쪽부터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4학년 이승연 학생, 한국감성과학회 김원식 회장.
동양대학교(총장 이하운)는 최근 한국감성과학회 주관 국제학술대회 「ICES 2023」에 재학생 연구팀이 참여하여 우수논문상 등(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ICES 2023'은 ‘감성 안전’ 분야의 세계적 학술대회로써 ‘측정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의 정서와 건강’이라는 주제로 12월 14일(목)~12월 16일(토)까지 3박 4일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2~4학년 재학생 5팀(17명)을 포함한 전 세계의 안전보건 연구진이 참여하여 총 83편(구두: 58편, 포스터: 25편)의 관련 연구 성과를 공유하였다.
연구팀 지도교수인 민승남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교수는 “글로벌(Global) 시대의 안전보건 전공의 변화상 및 필요 사항 등을 습득하기 위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주요 참가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장 김상현 교수는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는 우수한 취업실적 등을 보유하고 있어 재학생의 원활한 미래 설계를 위해 최적의 전공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미래의 안전 전문가의 꿈을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에서 펼치기 위해 수시 및 정시에 적극 지원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하운 총장은 ICES 2023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재학생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재학생의 안전보건 전공역량 제고 등을 위한 진로·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는 수도권 경기 북부 지역의 유일한 안전공학 전공 4년제 대학으로 제조·건설업 등 산업현장, 공공시설 및 생활환경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방안을 학부 과정에서 종합 학습하기 위해 관련 교과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취업 및 교과 운영 과정 등 입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양대학교 스마트안전시스템학부 홈페이지(https://safety.dy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