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은미)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직업능력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예진 서정대학교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팀장이 한국산업인력공단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장 수상은 직업능력개발사업 발전을 위하여 업무수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자에 대하여 포상함으로써, 직업능력개발사업의 대국민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긍심 고취 및 장기 재직을 유도하여 일자리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소예진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팀장은 산업인력공단경기북부지사의 신규기업 및 우량기업 발굴을 하여 공단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능력중심사회 조성에 공을 세웠다.
소예진 팀장은 “서정대 일학습병행 사업 활성화를 위해 공단 업무수행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일학습병행 사업이 확장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년 서정대학교 일학습병행공동훈련센터는 자동차정비L3, 헤어디자인L4 과정이 추가되어 총 5개 과정(한식조리L4,양식조리L4,사회복지서비스L3)이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선발된 예비 학습근로자의 빠른 적응과 채용을 위해 센터에서는 참여학과 교수와 협의를 통해 학습근로자를 최종 선정하여, 학습근로자와 학습기업을 매칭 후 훈련 개시 전 학습기업 탐방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근로자로서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근로기준법 안내, 안전관리 안내, 직장 예절 및 의사소통 등 학습근로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며 장학금, 지원금 및 다양한 커뮤니티활동을 통해 학습근로자들에게 특별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센터에서는 미용실, 한식·양식 요식업, 사회복지기관, 자동차정비소 등 훈련과정에 맞는 다양한 학습기업을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