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현초등학교(교장 김찬호)는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함께 모색하여 의정부 지역 배구단인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교육 및 신체 활동을 실시하였다. 특히 학생들의 다양한 직업에 대한 소개 및 직업 활동 내용 그리고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체활동을 통해 직접 실습하는 진로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점점 줄어드는 학생들의 신체활동을 좀 더 늘리고 배구라는 운동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삼현초등학교는 2022학년도 김찬호 교장 취임 이후 모든 학생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스스로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행복한 배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배움터, 학생들이 신체적 건강을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여러 가지 진로교육 및 스포츠 활동,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자신의 끼를 발산하는 꿈나래터 공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배구 수업에 참여한 삼현초등학교 6학년 8반 학급회장은 “오늘 배구 수업을 통해 배구 종목에 대한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배구의 기본기를 배워 즐거웠다. 특히 우리 의정부 지역 연고 배구팀이 있다는 것에 대해 의정부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갖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이야기했다.
삼현초등학교 김찬호 교장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학생들의 신체활동이 많이 줄어들어 비만 학생이 늘고 있다. 하지만 우리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신체적 활동을 늘리기 위해 각종 스포츠 활동 및 체육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에 의정부 지역 배구단인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의 재능기부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배구라는 종목의 규칙 및 기술 등을 익히고 배구선수의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의 활동이 있기까지 협조해 주신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KB손해보험 스타즈 배구단에게 이 자리를 통해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자 한다. 그리고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매일 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과 편식 없이 급식을 먹는 것을 보면 교장으로서 즐겁고 다양한 진로활동을 학교에서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삼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신체적 활동교육 및 진로교육을 지역사회 유관단체와 연계해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