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정대학교(양영희 총장)는 30일 서정대학교 본관 4층 HiVE센터 회의실에서 서정대학교 SJ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 10명과 지역협업센터 교직원,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SJ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서정대학교의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문제의 증대 및 문제 인식 개선을 위해 출범하였다. SJ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는 3월 말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4월 2~4일 면접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학생 10명을 선정하였다.
앞으로 SJ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는 서정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ESG다다익선 캠페인, 대학-지역연합행사 등에 참여하여 홍보 및 행사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서정대학교 위탁 운영기관인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기버마켓이나 공정무역 페스티발 등에도 참여하여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 도모에 기여할 계획이다.

염일열 대외협력처장은 “SJ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는 공존과 협력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지식과 전문성이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서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였다”라고 말하며 “서포터즈에 참여한 학생들이 지역사회 공헌 관련 홍보 및 각종 행사 참여할 때에 부족함이 없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겠다.”라고 말했다.
차한솔 지역협업센터장은 “우리 SJ 사회적 가치실현 서포터즈 1기 학생들이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학생 개인의 역량이 성장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깊이 있게 바라보고 공정과 협력의 가치관을 실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서포터즈 1기를 응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