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담초등학교(교장 정동수)는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름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늘봄학교-초1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학년 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에도 학교생활에 지속적으로 적응하며, 창의적이고 건전한 활동을 통해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초1 맞춤형 프로그램은 양질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수채화 그리기, 공예작품 만들기, 보드게임 하기, 요리 교실, 종이접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각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사회성 및 정서적 발달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담초등학교는 학생들이 방학 동안에도 꾸준히 학교에 대한 친밀을 유지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설계하였다. 특히, 수채화 그리기와 공예작품 만들기와 같은 예술 활동은 학생들의 표현력과 창의력을 증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보드게임 하기는 친구들과의 협동심을 기르고, 논리적 사고 능력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요리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음식을 만들고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한 학생은 "요리교실 수업에서 내가 만든 샌드위치를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다”라고 말하며, 자신이 만든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했다. 종이접기 활동은 세밀한 손동작을 필요로 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다.
정동수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이 방학 동안에도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고, 또 다른 학생은 "아침마다 일찍 일어나는 것이 귀찮았지만 학교에 와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니까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