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강수현)는 지난 22일에 제17기 양주시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15가족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25년도 활동 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교육과 가족별 소개, 가족명 짓기 등 팀빌딩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가족봉사단 활동은 매 년 신규 가족봉사단을 모집,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봉사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올바른 사회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1년간 활동 후 독립하여자체적인 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참석한 17기 가족봉사단 일원은 “가족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자녀들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강수현 이사장은 “가족들과 소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양주시에 가족 중심 봉사활동 문화가 정착되어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17기 가족봉사단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봉사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며 ▲사회복지시설 노력봉사 ▲가족봉사단 연합활동 ▲월별 테마 활동 등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 내에서 필요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