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역 대표 문화유산인 송산사지를 배경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 ‘함께 걷는 우리동네 송산사지’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5월 10일(토), 17일(토), 24일(토)까지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송산사지 한국정원 일대에서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로 참가하며, 매회 10가족씩 총 4회 160명의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명풍원(송산각), 낙양원(무심정), 튜울립 정원, 민속마당, 한국담장, 송산사지 등 8곳에서 감사의 꽃 심기, 의정부 역사 동화책 읽기, 전통놀이, 송산사지 관련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역사·문화 체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함께 배우고 체험함으로써 의정부에 대한 애정과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지역학 학습 문화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가족이 함께 즐기며 배우는 이번 스탬프 투어를 통해 시민들이 지역 문화유산을 더 가까이 느끼고 세대 간 소통과 가족 간 유대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 또는 시민대학팀(전화 826-9974)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