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의정부시장애인주단기보호시설 곰두리네집(시설장: 조선미)은 지난 24일 의정부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장애인분과에서 주최하는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 인식전환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인식을 전환하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행사는 ▲장애 체험 부스(수어 체험, 점자 이름표 만들기 등) ▲장애인 뉴 스포츠 활동 ▲장애인 인식전환 사진전 ▲정신장애 OX퀴즈 등 시민참여 활동으로 진행했다. 곰두리네집 사회복지사 5명은 행사의 준비와 시민들의 안내를 돕고, 기념품을 전달하는 등 행사의 전반적인 부분에 관여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조선미 시설장은 “시민들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춰 함께 어우러지며 발전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곰두리네집은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을 통해 장애인 인식을 전환할 수 있는 ▲지역봉사활동 ▲지역사회시설이용 ▲지연연계행사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곰두리네집은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를 보장하고 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장애인 복지시설로 장애인을 대상으로 일정 기간 주거, 일상생활, 지역, 사회생활을 제공하는 단기보호시설과 낮시간 동안 활동 프로그램 및 교육을 제공하는 주간이용시설이 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