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달 푸른 5월7일 소흘읍 소재 아리솔 청소년 체육광장에서 제1회 아리솔 청소년 축제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소흘읍(장금태 읍장)이 주최하고 소흘읍 청소년 지도위원회(홍성철 위원장)가 주관하는 축제로써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하고 한자리에 모여 교류를 통해 우정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소년 계층 간의 어울 마당으로 참가 청소년 및 주민 모두가 함께 하는 무대였다.
이날 행사에는 서장원 포천시장, 김종천 포천시의회 의장, 이철웅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 포천시의회 정종근 의원과 윤순옥 의원, 조대행 동남고등학교장, 각급 기관 단체장, 학생 및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홍성철 청소년지도위원장의 개회사, 서장원 포천시장과 김종천 포천시의회 의장, 이철웅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의 축사에 이어 장애인으로 구성된 새누리두두림의 공연을 시작으로 노래, 댄스, 악기연주 등 각 팀별 경연과 송우초등학교 스포츠댄스, 영북고 학생초청 랩, , 다문화국제학교합창단의 노래,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분야와 청소년 계층 모두를 아우르는 진정한 청소년 문화마당으로 승화되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들에게 등수에 대한 스트레스를 덜어주고자 축제이름을 딴 명칭으로 시상하여 축제의 묘미를 더했다.
수상자는 ▷축제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아리솔 상에는 동남고등학교 한상혁 등 5명(댄스팀), ▷함께 한 친구들의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아리솔 인기상에는 갈월중학교 이혜인 등 6명(밴드) ▷아리솔 솔모루 상에는 대경중학교 김성훈 등 2명(댄스와 노래), 송우중학교 홍준기 등 6명(대일밴드), 송우중학교 이소현 등 4명(에버밴드) ▷아리솔 클래식상에는 갈월중학교 송주영 등 11명(바이올린부), 대경중학교 신다운(플룻 연주) ▷그리고 자신의 끼를 유감없이 발휘한 아리솔 끼끼상에는 동남중학교 함슬기 등 2명(밸리댄스), 동남중학교 김수경 등 6명(모던댄스), 동남고등학교 최선영(노래) 등 10팀 44명 참가자 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포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한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 등 참여마당 행사에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포천시범죄예방위원회, 소흘읍주민자치위원회, 소흘읍체육회, 소흘읍이장협의회, 소흘읍기업인협의회, 소흘농협, (주)건화, (주)늘봄컨벤션웨딩홀 후원으로 참석한 학생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업으로 인해 쌓이는 스트레스를 다소나마 해소하고 학생 자신의 끼와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돼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