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5.04.13 (일)
 
Home > 문화/스포츠 > 테마가 있는 여행
 
전국을 매료시킨 동두천 락 페스티발
5만여 락 마니아·시민 참여한 열광적 축제
  2008-08-19 09:59:31 입력

1999년 첫 무대를 시작으로 올해 10주년을 맞은 동두천 락 페스티발이 8월14일부터 17일까지 5만여명의 락 마니아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펼쳐졌다.

소요산관광지 내 특설무대에 마련된 행사장은 넓은 부지에 초대형 무대와 최상의 장비로 환상적인 공연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전국에서 몰려든 관람객의 함성과 자유로운 몸짓은 공연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락 페스티발은 락카를 이용한 미술작업인 ‘그래피티’ 체험코너, 동두천 락 페스티발 역사관, 락 뮤지션 음반 할인코너, 디지털카메라 사진 즉석 인화코너, 머그컵·타올·티셔츠·모자 등 기념품 판매코너, 인터넷 서핑코너 등 예년에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로 관람객 지향의 축제로 진화했다.

냉방 화장실, 쓰레기 분리수거함, 상시 운영되는 행사장 내 청소시스템, 매점, 휴식공간, 외국인 안내부스, 행사장 뒤편 언덕에 위치한 캠핑장 등 쾌적하고 질서있는 행사를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은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유료행사로 진행되어, 인터파크 온라인 발매와 기아자동차, 판도라TV 등 대형업체의 티켓 이벤트 행사, 현장 판매 등으로 동두천시 행사에서는 처음으로 체계적인 티켓 시스템이 도입되었고, 신분이 확인된 동두천시민들에게는 무료로 진행되어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이날 행사에는 인순이밴드, 김종서, 문희준, 마야, 넷스트, 크라잉넛 등 국내 유명 뮤지션과 세계 4대 슬래시 락커인 미국의 ‘앤스렉스’, 일본 최고의 락 밴드 ‘아웃레이지’, ‘서바이브’ ‘니코틴’ ‘404 Not found’ 등 외국 밴드를 포함하여 총 58개팀의 다양한 색깔과 파워풀한 무대매너는 관람객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넣었다.


전국 아마추어 락 밴드 경연대회를 락 페스티발과 함께 진행해 온 행사 조직위는 고등학교 및 대학으로 참여 폭을 확대하여 ‘일반부’를 처음 도입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 아마추어 락 밴드의 등용문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진행된 8월2일과 3일에는 서울 두산타워 야외공연장에서 경연대회에 참가한 122개팀이 1차 지역예선을 치르고 8월14일에는 동두천에서 15개팀이 본선을 치렀다.


락 밴드 경연대회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는 동두천 락 페스티발은 올해 처음으로 경연대회 최고의 상인 ‘대상’에 문화관광체육부 장관상을 수여하여 대회의 위상을 크게 높였으며, 내년에는 이번 경연대회의 인기를 넘는 폭발적인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동두천 락 페스티발은 지역의 열정과 락의 세계화로 끊임없이 창출되는 음악의 생명력에 기인해서 10년간의 운영경험과 수만명의 고정팬을 갖춘 뛰어난 브랜드 인지도, 우리나라 락의 대부인 신중현 선생의 음악인생 발원지라는 독특한 차별성과 전국 유일의 아마추어 밴드 경연대회 타이틀이라는 독점적 지위 등으로 무한한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동두천 락 페스티발 조직위원장인 박수호 경기도의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두천 락 페스티발이 매우 독특하고 경쟁력이 뛰어난 축제 자원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공중파 방송, 대기업 협찬, 행사 조직위의 인력보강 등 미진한 부분을 보완한다면 시민의 자부심과 지역경제 기여도는 급상승할 것이며 경기도를 넘어 세계인이 사랑하는 보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8-08-20 17:59:09 수정 김동철 기자(kdc3497@lycos.co.kr)
김동철 기자 님의 다른기사 보기
TOP
 
나도 한마디 (욕설, 비방 글은 경고 없이 바로 삭제됩니다.) 전체보기 |0
이름 제목 조회 추천 작성일

한마디쓰기 이름 패스워드  
평 가









제 목
내 용
0 / 300byte
(한글150자)
 
 
 
 
 
 
감동양주골 쌀 CF
 
민복진 미술관 개관
 
2024 양주시 도시브랜드 홍보영상
 피아니스트 백건우 ‘백건우와
 제2회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장배
 양주도시공사, ‘제45회 장애인
 회천농협-양주경찰서, 보이스피
 서정대학교, 2025년 경기평생배
 양질의 교육과 돌봄으로 전인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덕계초등학교, 경기도교육감배
 양주시, ‘양주시BIO농업대학(원
 21년 만에 부활한 교외선, ‘프
 초기진화로 대형화재 막은 시민
 김성원 국회의원, “주한미군 공
 NH농협 동두천시지부,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5년 집중안전점검
 의정부시청 직장운동경기부 테니
 대충대충
 의정부시, 2025년 1차 GH 매입임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의용소
 의정부도시공사, 영남지역 산불
 ㈜태금 TG퍼니처, 장애인공동생
 외국인 근로자의 생명, 안전교육
 뉴로피드백협회–씨테크놀
 의정부장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최수연 의원, ‘양주시 과·팀장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 제44
 ‘학생 편식 예방, 건강한 식생
 양주시, 농업인안전재해보험 지
 2025 동두천 시티투어 4월부터
 의정부시, 영남지역 산불 피해
 의정부컬링경기장, 전국 최초 컬
 
회천농협-양주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협약 체결
 
의정부장학회, 창립 50주년 기념 장학금 5240만원 지급
 
“김동근 시장은 UBC 민자사업 즉각 중단해야”
 
이은경 의원 “신시가지 및 구도심 주차난 해결책 마련해야”
 
은현농협, 조합원 대상 ‘외국인근로자 노무관리’ 교육
 
정현호 의원 “104역 명칭 확정하고 역세권 난개발 막아야”
 
대충대충
 
회사 사정에 의한 휴직 명령
 
의료사고의 형사처벌 분석과 비교
 
외국인 근로자의 생명, 안전교육에서 시작되어야
 
백석농협, 산불피해 농업인 지원성금 기탁
 
 
 
 
 
 
 
 
 
 
 
 
 
 
섬유종합지원센터
 
 
 
신문등록번호 : 경기.,아51959 | 등록연월일 : 2018년 9월13일
주소 : (11676) 경기도 의정부시 신촌로17번길 29-23(가능동) 문의전화 : 031-871-2581
팩스 : 031-838-2580 | 발행·편집인 : 유종규│청소년보호책임자 : 송수연 | 관리자메일 : hotnews24@paran.com
Copyright(C) 경기북부시민신문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