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
국어교육 전문출판사 ㈜꿈을담는틀이 여름방학을 앞두고 예비 고1 또는 고1 학생을 위한 <처음 시작하는 밥 먹듯이 매일매일 비문학 독서(이하 처음 밥비)> 2019~2020학년도 개정판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예비 고1, 고1 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은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고 집중적인 학습을 통해 성적 향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특히 비문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은 비문학 학습을 통해 독해력을 끌어 올려 다른 과목의 이해력까지 높이는 발판으로 삼을 수 있다.
<처음 밥비>는 비문학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이 국어 기초실력을 쌓고 비문학 공부에 대한 체계를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여름방학에 맞게 길이별·수준별 4주 권장 학습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1 학생들이 짧은 방학기간 동안 비문학 성적을 향상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최신 기출문제를 반영한 개정판 <처음 밥비>는 질 좋은 기출문제를 총망라하고 있으며, 2019년 3월 교육청 전국연합학력평가 고1, 고2 핵심 기출문제를 선별 수록했다. 기출문제를 통해 비문학 독서의 출제 경향을 제시하고 제대로 된 독해법과 문제풀이법을 익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처음 밥비>는 3단계에 걸쳐 학습하는 ‘3독 3해 학습법’을 통해 학생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학습 계획을 세워 공부할 수 있는 문제 해결력 향상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꿈을담는틀 관계자는 “제대로 독해법과 제대로 접근법을 가림판으로 가리고 문제를 풀고 채점을 한 다음, 제대로 접근법을 보면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방법이 성적 향상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2019~2020학년도 개정판 <처음 밥비>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관련 정보는 출판사 네이버 카페(cafe.naver.com/bap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