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E7%C1%F8%201.jpg)
사동초등학교(교장 김남숙)는 10월25일 '제7회 사동초 비전페스티벌(동아리 발표회)을 개최하였다. 비전페스티벌은 학생들이 동아리 활동 시간에 갈고닦은 실력을 함께 나누고 꿈을 키우는 동아리 발표회로 올해 7회를 맞았다.
사동초등학교는 현재 1~2학년 학급별 동아리, 3~6학년의 문화예술동아리 및 스포츠 동아리 등 총 20개의 학생 자율동아리가 매주 금요일에 운영되고 있으며 록밴드 및 오케스트라 등의 상설 동아리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동아리의 성격에 따라 공연 발표 동아리 및 부스 체험 및 전시 동아리 등을 분류하여 비전페스티벌에서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연과 체험으로 나누어 2일간 진행되었던 발표회를 1일로 바꾸어 진행했다. 다채로운 공연(뮤지컬부, 보컬&랩뷰, 방송댄스부 외 5팀)과 다양한 체험(공예아트부, 푸드스타일리스트부 외 12팀)이 가득한 풍성한 동아리 발표회로 거듭났다.
또한, ‘비전페스티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축제의 요소를 더하고자 전교생 미니 바이킹 체험, 숲속 보물찾기, 이기거나 비기거나(이벤트맨과 가위, 바위, 보), 경품 추첨 행사 등의 이벤트 프로그램을 더하여 학생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한편, 교육의 한 주체로서 동아리 발표회의 의미를 더하고자 학부모회에서는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슬라임 및 드림캐처, 보석 십자수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이와 더불어 학생 자치회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학생 장기자랑대회를 운영하여 학생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의 의미를 더했다.
사동초등학교 김남숙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동아리를 만들고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함께 나누는 비전페스티벌은 학생의 역량과 꿈을 동시에 키울 좋은 기회다”면서, “앞으로도 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학생 주도 동아리 활동 운영을 통해 모두 다 함께 꿈을 만들어가는 행복한 사동 교육이라는 비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BB%E7%C1%F8%202.jpg)
%BB%E7%C1%F83.jpg)
%BB%E7%C1%F8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