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튜버로 살아가기, 프리랜서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대학구성원·지역주민과 이야기 나눠
신한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오는 11월5일 오후 1시 의정부캠퍼스 은혜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김겨울 작가 초청 북 토크’를 개최한다. 북토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총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신한대학교 구성원 및 경기 북부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에서는 대학 문화의 공감대를 확대하고 개인의 독서 생활을 장려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올해로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북토크의 주인공은 11만 구독자 보유 유튜브 채널 '겨울서점'을 운영하는 김겨울 작가이다. 김 작가의 저서로는 '유튜브로 책 권하는 법', '독서의 기쁨',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가 있다. 또한, 김 작가는 현재 집필활동 외에도 인디그룹 '겨울소리'의 멤버로 활동하고, 라디오 채널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의 진행을 맡는 등 다양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김 작가는 ‘북튜버로 살아가기, 프리랜서로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새롭게 변화하는 뉴미디어 시대에서 현재 주목받고 있는 1인 미디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대한 이해를 돕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조언이 될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북토크는 11월1일까지 네이버폼 (http://naver.me/I5SbnK6B)을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신청을 못 한 경우 북토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강연에 참석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간식 및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고 사전신청사 중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김 작가의 저서 중 한 권을 현장에서 상품으로 제공한다. 북토크에 참여한 신한대학교 재학생에게는 장학 마일리지 5점이 추가로 부여될 예정이다.
문의 중앙도서관 학술정보팀 031-870-3126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