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게시판

[2008 동영상뉴스모음]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 15만명관람

정동호
등록일 : 2009-01-05 17:50:11





isbox.nate.com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에 15만명 관람 깊어가는 가을에 전국의 축제분위기는 달아오르는 가운데 경기도 양주시에 국제행사인 세계민속극 축제가 2일부터 5일까지 양주별산대 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양주 세계민속극 축제에 15만명 관람


 


깊어가는 가을에 전국의 축제분위기는 달아오르는 가운데 경기도 양주시에 국제행사인 세계민속극 축제가 2일부터 5일까지 양주별산대 놀이마당에서 열렸다.


축제는 시가 보유하고 있는 국가중요무형문화재인 양주별산대놀이과 해외 7개국 9개 팀, 국내 50여 개 팀의 공연이 다채롭고 웅장하게 펼쳐졌다.


첫날 2일에는 중앙타악단의 ´천지울림´의 세계타악, 중국경극 ´손오공´의 공연이 펼쳐졌고 세계유명 석학들이 모여 국제 학술심포지움이 진행되었다.


 


둘째 날 3일에는 놀이마당, 풍류마당, 열린마당, 숲속극장등의 4개 공연장에서 해외 초청팀, 판소리, 민요, 풍물연희 등의 공연이 개막식인 5일까지 이어졌고 미니꽃마차, 신나는 이동동물원, 비눗방울 매직쇼, 포토죤 이벤트, 전통염색, 도자기, 무호정 국궁체험 등을 즐겼다.   


 


한 시민은 "횡성 한우축제와 함평 나비축제도 3년 정도의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명성 있는 축제가 된 것은 공무원, 군민들 모든 사람들이 똘똘 뭉쳐서 된 것" 이라며 이 분위기가 계속되면 대한민국 축제 성공의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